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오뚜기헵번 24.09.24 05:24 답글 신고
    억울하게 디지기 싫으시면 페달블랙박스 설치 하시길...
  • 레벨 원사 3 asxcvv 24.09.24 07:00 답글 신고
    슬리퍼 신고 운전하면
    안 불안하나?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4.09.24 07:04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잘 모르지만 일단 발매트 간섭이나 걸린게 아니라면
    해당 촬영 영상 있다면 하이테크 방문을..
    급발진은 모르지만 케이블 단선일 가능성도 있음요
  • 레벨 소령 1 replay431 24.09.24 07:05 답글 신고
    기어다운... 가속이 아니라 RPM만 튀는걸로 보임. 속도계는 안튀고 있음.
  • 레벨 상사 3 다크SOUL 24.09.24 07:12 답글 신고
    스로틀 밸브 문제같아 보입니다. 정비소 가세요.
  • 레벨 중령 2 선데이키즈 24.09.24 07:16 답글 신고
    정비소부터 가보시는게...
  • 레벨 대장 진햅 24.09.24 08:27 답글 신고
    22222
  • 레벨 중사 1 야샤 24.09.24 08:49 답글 신고
    3333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4.09.24 10:24 답글 신고
    4444
  • 레벨 소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4.09.24 07:41 답글 신고
    시트도 너무 앞으로 당겨서 운전하시는듯 보이네요 무릎다니것네요
  • 레벨 하사 3 낭만풍운 24.09.24 08:32 답글 신고
    발뒷꿈치때고 운전하시네 위험한데
  • 레벨 훈련병 htta 24.09.24 11:53 답글 신고
    엑셀 브레이크 확실히 보여주려고 저러고 운전한겁니다... 영상에 어떻게보이는지몰라서
  • 레벨 대위 2 세이프시티 24.09.24 08:38 답글 신고
    알피엠 변화를 보고 싶은 데... 계기가 아예 없군요... 속도 오르는 건 저 정도면 크게 문제될 상황은 아닌 듯하고~

    속도 변화는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회생제동과 관계가 있으려나???
    어쨌든 일반 시내도로에서 이상한 차량을 이상한 방식으로 운전하며, 점검하는 모습도 정상은 아닌 것 같네요.

    급발진 이슈가 많은 일부 제조사(현기, 도요타 등..) ECU 프로그래밍 자체가 문제다 라는 내용의 Tv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습니다. 쉐보레가 그나마 그런 문제에서는 안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그 방송에서 문제가되는 회사들은 이상상황(이상조작)에서는 차(엔진 등)를 보호하도록 프로그래밍하고 있다고... 쉐보레 등은 차량(엔진 등)이 망가지더라도 사람을 보호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차를 사기 전에 관련 기사를 봅니다. 오래 된 내용이지만, 이런 기사가 있네요... 결국은 프로그래밍 오류 같다는...

    https://v.daum.net/v/20120822110113912
  • 레벨 대위 2 세이프시티 24.09.24 09:09 답글 신고
    회생제동과 관련 살짝 읽어 보고...... 생각한 뇌피셜은

    최신 아반테 하브에도 들어 가 있다고 하는 데..., 아래는 기사 내용 일부 발췌

    "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다. 회생제동 레벨을 0으로 조절하더라도 브레이크 페달 조작 시 회생제동이 먼저 개입한다. 회생제동 개입 후 추가 제동력이 필요할 경우 물리 브레이크가 개입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내연기관 자동차와 같이 관성 주행을 위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제동이 이뤄지고 이는 울컥거리는 승차감을 만들기도 한다. 특히 가속페달 조작으로 감속이 이뤄지는 만큼 브레이크와 혼동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가속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해 밟을 경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상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6464676&memberNo=32165513
    참조내용

    이후 뇌피셜~
    울컥하는 주행감에 대하여, 악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에 울컥함을 상쇄시키는 방식으로 순간적으로 어느 정도 약간 가속하도록 프로그래밍이 설계 된 것은 아닐지? 따라서 마지막에 약 2~5km 가속 상황은 정상 반응일 수도 있다는 생각.

    - 일단은 ECU 등 점검 및 업데이트 받으시고, 어디 개발 덜 된 택지지구 한적한 도로에 가셔서 악셀 패달 뗄 때 차 반응을 보시는 게 도움이 될 듯하네요.
  • 레벨 소장 eini 24.09.24 09:10 답글 신고
    쓰레빠 ㅋㅋㅋ
  • 레벨 이등병 밍까꾸 24.09.24 10:11 답글 신고
    현대차에 소송걸어라 차뽑은 2만키로 됫는대 왜아러냐고 ㅋㅋ
  • 레벨 중위 2 인생은초보운전 24.09.24 11:14 답글 신고
    발 뒤꿈치 저렇게 떼면서 운전하면 안 좋을텐데...
  • 레벨 상사 1 프랭크캐딜락 24.09.24 11:37 답글 신고
    차에 이상한 증상이 있다 싶으면 영상 올리지말고 정비소에 먼저가는게 상식
  • 레벨 훈련병 htta 24.09.24 11:56 답글 신고
    하이테크 내일 예약되있고 새벽에 견인신청 했는데 들어갈정비소없다고 취소당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