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비엠 빠입니다...
지금 740I X드라이브랑 M3를 매우 만족하면서 탑니다...
아래 7시리즈 2대는... M3 정비 맡기고 740I를 받아와서 이구요...
우리나라에서는 S가 7보다 고급차로 인식되는데...
전 이게 한국에서 두 브렌드가 가진 영업 전략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 자체가 S가 더 고급차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솔찍한 말로 차만 봤을땐 7도 S에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근데 한국에서는 S가 압도적입니다...
마이바흐라고... 같은 차체에 조금더 고급진 마감으로...
3억이 넘는 금액에 판매해도 잘 팔려나가는데...
7같은 경우는... 주력모델 740I가 1.7억인데도 죽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출시한 760I...
이 모델은 전처럼 12기통도 아닌... 8기통에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올라간 모델로 디튠이 됬고...
이 디튠된 모델조차도 한국에는 출시 안했습니다...
더군다나...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뒷자리 옵션은 싸그리 다 빼고...
가격 낮춘 모델을 출시합니다...
솔찍한 말로 가격 낮춘 모델에 할인까지 더해지면...
5시리즈랑 가격 차이가 좁아져요...
5시리즈와 비슷한 7...
E클레스랑 압도적으로 차이나는 S클레스...
BMW가 스스로 플레그쉽 이미지를 버리고...
그냥 판매대수로만 벤츠를 이기려는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I7의 할인...
인터넷에 떠돌던 한때 7천만원 할인... 설마설마 생각하실텐데...
조건만 맞으면... 그 이상이였습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구요...
저도 혹해서 전기차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출고 직전까지 갔었습니다...
할인 대충 얘기하면... 골프대회 의전차량 약 800만원 추가 할인에...
법인지원금, 재구매 할인, 기존에 타던 BMW를 BPS 찍고 할인, 기본 할인에 딜러 추가 할인...
리스이자 높게 설정해서 지원금 풀로 땡기고...
리스 지원료 더하면... 8천만원이 훌쩍 넘게 할인 되더라구요...
이러면서 3억 마이바흐 버전의 S랑 대결을 하겠다구요??
최소한 S랑 대응하려면...
디튠은 됬지만... 760I에 투톤을 넣어서 몇대라도 들여와서...
우리 이런 모델도 있다~ S랑 대결할만한 차다~ 했어야죠...
이번 칠을 타지만... 저는 한편으로 칠만의 아이덴티티를 잃어버렸다고 생각할정도로...
S못지 않게 편안하고 승차감이 좋아졌는데...
뭐가 S에 밀린다고 생각해서 자꾸 저가 모델로 판대 댓수만 늘리려고 하는지...
BMW의 영업 전략이 안타깝습니다...
참고로 BMW에서 옵션을 정하는게 아니라...
BMW 코리아에서 BMW에 옵션까지 선택해서 발주를 하는겁니다...
주문부터 옵션 빠진 모델을 주문하는게 문제에요...
칠 타는 사람들 돈이 없어 칠을 타는게 아닌데요...
f바디로 넘어오면서 5시리즈 대짜 이미지가 됨
g바디 lci를 보면서 뭔가 7의 방향성을 찾았구나 싶었더니
이번 신형은 디자인이 망해버림 ㅠ
그렇다고 신형 s가 엄청 출중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이번 7은 좀 심했음
근데 그냥 저 정도 차를 타는 사람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차도 차지만 브랜드를 사는 사람들임. 거기다 s나7타는 사람들은 기본 연령대가 깔고 가는 나이가 있는데 저 콧구멍은 좀 선을 넘었단 생각도 들고 bmw특징이 다이나믹한 운동성능인데 저 차사는 사람들이 몰아봐야 얼마나 다이나믹하게 몰겠냐 싶음.
저급에서 브랜드와 안락한 승차감 원하면 s가는거고 스포티한 드라이빙 원하면 파나메라 가지 애매한7은 좀...실내보면 와소리 나오게 잘만들긴 했다만 돈주고 사라면 7은 안살듯.
7이 말씀하신대로 좀 아깝네요 전략이ㅜ
슬슬 폭망하는중이니 잘못된인식이 문제쪄
현실알면 당연 비엠이 더 압도적이쪄 ㅋㅋㅋ
지금 떵츠실망하는 사람들이 늘고있어
서서히 인식이 잘못된다는 알고 구매 다시안한다 ㅋㅋㅋ 몆년전부터 떵츠안산다 지금
심각성이 보여지긴하쪄 ㅋㅋ
f바디로 넘어오면서 5시리즈 대짜 이미지가 됨
g바디 lci를 보면서 뭔가 7의 방향성을 찾았구나 싶었더니
이번 신형은 디자인이 망해버림 ㅠ
그렇다고 신형 s가 엄청 출중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이번 7은 좀 심했음
근데 그냥 저 정도 차를 타는 사람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차도 차지만 브랜드를 사는 사람들임. 거기다 s나7타는 사람들은 기본 연령대가 깔고 가는 나이가 있는데 저 콧구멍은 좀 선을 넘었단 생각도 들고 bmw특징이 다이나믹한 운동성능인데 저 차사는 사람들이 몰아봐야 얼마나 다이나믹하게 몰겠냐 싶음.
저급에서 브랜드와 안락한 승차감 원하면 s가는거고 스포티한 드라이빙 원하면 파나메라 가지 애매한7은 좀...실내보면 와소리 나오게 잘만들긴 했다만 돈주고 사라면 7은 안살듯.
7시리즈가 차는 좋다? 차 좋지, BMW가 차 잘만들고 7뿐만 아니라 3이나 5급에서도 차만보면 벤츠보다 더 좋음
지금 7시리즈도 사실 S랑 비교 시승해보면 차는 7이 더 좋다,
근데 S클래스 사는 사람들은 드라이빙 퍼포먼스나 운전 느낌 이런거 별로 관심없음
그냥 S니까 사는건데 거기에 부가적으로 이런저런 옵션 달려있으니 좋은거지
7시리즈가 아무리 차를 좋게 만들어봐야 S사는 사람들한테 씨알도 안먹힘
이미 차량 자체의 네임밸류 차이가 너무 벌어져서
S클 살돈없어서 7타는건 아니지만 S사는 사람들의 대부분 심리는 7시리즈는 이지 구매고민단계부터 고려대상이 아님
이급에서는 차를 사는게 아니라 브랜드, 가오를 사는게 맞음
근데 그런 부분에서 7시리즈가 할인 이빠이 받아서 사는 차라는 이미지까지 겹치니 브랜드만 놓고 사는 사람들한테는 더 선택하기가 쉽지 않지
그냥 그런거임 7시리즈 샀다고 하면 왜 S를 안샀는지 주저리주저리 차는 7이 더 좋다 설명을 곁들여야 하는 반면
S샀다고 하면 거기에서 더 이상 반문하는 사람은 없음
2. 디자인때문에 안됨.
3. 밴츠라는 한국 특유의 네임벨류...
그래서 못이김.
다 짤라야됨...ㄷ
다만 마이바흐 살돈있으면 마이바흐 살거같긴함ㅋㅋㅋ
현재도 한국에서 비엠이 1위고, 세계에서도 독일차중에 판매량 1위가 비엠인데...
제네시스 팔리는거보면 개 웃김...저딴걸 왜 이돈주고...
S클은 일단 뭔가 고급이다 있어 보인다 편안해 보인다 왠지 안락할 것만 같다 뭐 이런 느낌의
디자인이고 정장수트에 넥타이까지 맨사람이 내리면 잘 어울리는 느낌의 디자인
7은 롤스로이스랑 비슷하게 가보려고 하다가 코구멍이 망친 그런 느낌이랄까요?
실루엣만 보면 롤스로이스랑 비슷한 느낌은 있는데 앞 뒤 모습은 전혀 고급스럽고 있어 보이는
디자인은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여기서 정장입은 사람이 내리면 조폭? 이런느낌!
맨날 스포츠성만 생각하는 브랜드의 특성이라서 그런가
BMW는 역시 3이나 M시리즈들이 잘 어울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