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sm3 이구요 년식 04년식 오토미션에 8만3천주행했습니다..
정비이력은 기존에 미션 변속충격으로 보증수리로 라인압솔레노이드벨브 교체받은적있습니다.
근데 게름측한게 그걸 교체받고 느낌상인지 더 심해졋다는거죠
일단 증상은 원레 이 차종의 고질병인 1단에서 2단 넘어갈때의 변속충격은 그렇구나 하고 탑니다
하지만 정말 신경쓰이는것은 2단에서 감속으로 1단으로 다운될때 탁탁 치면서 다운이 됩니다
백프로 모두 10번 기어다운된다치면 10번 모두 치는증상 오더군요 보증수리도 끝나서
그냥 외부업체 미션수리업체도 생각해보고있는데 이게 미션의 이상증상이 맞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한가지더 가속중에 악셀에서 발을 떼고 다시 가속하려 악셀을 밟으면 웅~ 하면서 순간적으로
알피엠이 조금 상승했다가 가속이 되는증상도 간혹 보이구요(매번그런건 아님)
미션수리해보신분이나 정비사님들의 조언좀 듣고 싶습니다
어떤분들은 미션오일을 합성유로 교환하면 사라진다고도 합니다
참 미션오일은 삼성순정으로 교체한지 4만키로 조금 않됐습니다.
ecu리셋으로 좋아질수가 있을까요??
게시판성격은 알지만 조회수가 많아서 질문합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
주위에 운전좀 난폭하게하는사람한테 차하루만 맡겨보시면 말끔히 해결될듯싶네요.
그간막힌 솔레노이드밸브의찌꺼기와 적절한변속타이밍을 제대로학습하지못한 ecu를
버릇을고쳐줘야하니깐요..
오일을 자주 갈아주지 않으면 7만킬로만 타셔두 망가지는경우가 있구요
물론 찌꺼기가 많이 발생하기때문에...미션오일은 2만킬로 교환주기로 알고 있습니다
지꺼기가 솔레노이드 밸브라든가 오일압력라인에 쌓고 쌓여서 이상증세를 보이는걸루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