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님아~
왜 글을 썼다 지웠다 합니까?
열심히 댓글 달아드리고 있는데...
자꾸 이러시면, 캡쳐 먼저 하고, 댓글 달아야 하잖습니까?
행님아~
행님이 느끼는 것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죠?
이왕 지우셨으니, 여기에 다시 써드리겠습니다.
먼저 행님이 써놓으신 "보배드림 & 일베 공통점과 차이점"(2021.10.24. 1차작성글)에서는 논증도 없이 본인의 생각을 쓰셨더군요. 그래서, 제가 댓글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논증을 하시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보배드림의 두종류의 인간"(2021.10.24. 2차 작성글)을 올리셨더라구요...
그것도 행님이 쓴 1차 작성글에 쓴 제 댓글을 캡쳐해서...
본인 글을 지우고...(왜 지워셨을까요?)
지금 보니, 2차 작성글도 지우셨네요...
그 심정 이해는 합니다.
열심히 행님이 생각을 쓰셨는데, 공감은 커녕, 비판을 당했다고 느끼신것 같습니다.
저는 행님의 글이, 몬가 좀 부족해서, 좀 보완을 하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이왕이렇게 된거 여기에 글을 쓰겠습니다.
행님아~ 행님이 쓴 글이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고 싶다면,
1.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글을 쓰세요.
2. 행님이 쓴 글에 대해서, 논증을 하세요...무턱대고 보배는 좌파, 일베는 우파 이러면, 누가 공감을 합니까?
좌파의 정의가 몬지, 우파의 정의가 몬지, 행님이 보는 보배가 왜 좌파인지, 논증을 해야, 사람들이 "아~ 그렇구나~" 하고 공감을 할거 아닙니까?
3. 사람은 누구나 생각이 다릅니다. 그중에 많은 사람이 비슷한 생각을 한다면, 그게 순리이고, 대세일겁니다.
사람의 생각을 조정해서, 특정 누군가 이익을 얻을수 있는 구조가 민주주의 랍니다. 민주주의는 옭고 그름의 문제가 아닌, 다수의 이익을 위한 제도라고도 하죠..
4. 그리고, 민주시민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건강한 시민입니다. 그냥 개돼지가 아닙니다.
"완행열차" 행님아~
본인이 써 놓고, 지운글 되살려서, 민주적으로, 보배행님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봅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