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제가 아반테 2010년식을 중고로 샀다고 칩시다.(그냥 예를 드는겁니다. 전 아반테 없습니다)
1. 그럼 만약에 제가 아반테의 범퍼가 맘에 안들어서 새 범퍼를 사려고 하려면 아반테2010년은 단종되었으니까 기존에 있던 중고부품을 구매하는수밖에 없나요???? 상식적으로 현대에서 2010식 아반테부품을 더 이상 생산하지는 않을테니까 신품을 구한다는건 불가능하겠죠? 중고차의 부품체계는 어떻게 되는겁니까?
2. 만약에 제가 아반테를 1000만원에 중고로 사서 제 입맛대로 이리저리 부품탈거하고 바꾸고 그랬다고 칩시다. 그러면 제가 또 나중에 중고로 팔때 그냥 일반아반테보다 가격은 많이 감가되는건가요??
3. 만약 제가 부품들을 가지고 교체하고 싶고 탈거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면, 샵 가서 돈주고 맏겨야 하는데 돈은 대략얼마나 들까요? 예를들어 휠 바꾸는거나 범퍼바꾸는거나 핸들바꾸는거 이런거요.
신품이던 재생이던 교환하시면 됩니다.
2. 부품 탈거하고 바꾸는게 튜닝이면 중고차팔때 감가는 안되도 더받지도 않습니다.
3. 부품마다 틀리고 샾마다 틀립니다. 휠타이어는 대략 2~3만원 정도일거고 범퍼는 보통 5만원 핸들도 그정도할거같네요..
자세한건 동호회 가입하셔서 협력업체에 문의하시는게 정확할거같네요..
2. 어떤 튜닝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튜닝이면 어느정도 튜닝비만큼 더 받을 수도. 반대의 경우엔 오히려 원복비용감안하여 덜 받을 수도 있는데. 윗분 말씀따라 직거래의 경우엔 양자간의 이해에 따라 다르겠죠.
3. 부품마다 다 다릅니다. 난이도가 쉬운 부품은 1~2만원도 안들고 어려운 부품(의외로 범퍼도 주변 연결 부품들이 많습니다)들은 그만큼 공임 단가가 높습니다.
진짜 보배드림 게시판의 참의미라 생각합니다.
2.네 감가가 심하다고 보면됩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란 말도 있죠 심히 튜닝되어 있는 차량은 매매가 젊은 친구들에게 팔리죠 그런친구들을 매치 시기가 많이 힘들죠
3.말만 잘하면 휠은 공짜로 교체해주는데도 있고 짝당 2만원씩 받는곳도 있죠 세상에 공짜없으며 공짜로 교환할려면 님이 아쉬운 소리도 잘해야겠죠?
이상만족스런 답변이 되셨나용?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