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kg />
동일차종 동일폭에(같은 225라고 치구요) 휠의 크기가 바뀌면 큰차이는 없지만
일단 휠사이즈 에 따른 변화는 속도계와 GPS의 속도계차이가 생기고(속도계 셋팅이 순정휠에 맞춰질겁니다..오차범위 제외) 동일거리 100km를 간다고했을때 회전수도 달라집니다.. 너무 과도한 인치업과 과도한 인치다운은 불균형을 가져오게 되죠..(동일스팩이 아닌 전체적인 크기변화를 동반한 경우입니다)
@중님한놈또갑니다
그쵸 같은 둘레의 지름이라고 쳤을때 폭변화없이 적으신 스팩대로 나간다면
245/45/17 과 245/35/19 를 비교시 동일 휠스팩이라는 가정하에 휠의 무게가 더해지니
연비만 놓고 봤을때는 (다른 장단점들이 서로 존재하지면 연비만으로 본다면)
신호가 많은 시내주행에서는 19인치가 안좋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고속주행중에는 19인치의 무게가 더 좋기도 하지요
휠이 무거운만큼 일단 속도가 붙은상태에서는 탄력주행이 더 수월해집니다.
(가벼운만큼 빠르게 회전력이 올라갔다가 빠르게 내려오는것과 반대이치입니다)
휠 무게는 회전력에 상당히 많은 변화를 줄테니 한가지만 본다면 참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인거같습니다.
무조건 커진다고 연비가 떨어지진 않습니다
순정휠들중 무거운건 정말 많이 무겁습니다
그래서 달리기 좋아하고 시내주행 많이하는 분들은 경량 단조휠을 선호하죠. 문제는 가격이 허벌나게 비쌉니다만 보통의 순정휠이나 카피휠은 주조방식이고 주조휠 특성상 충격에 크랙이 쉽게 발생됩니다
순정휠이나 카피휠이나 비슷한 충격에 크랙가는건 마찬가집니다. 인터넷에 매번 카피휠 박살나는것만 올라와서 그렇지 실상 휠가게에 있다보면 순정휠이나 카피휠이나 그넘이 그넘입니다. 단 하중 테스트 없이 막 찍어낸 싸구려 카피휠은 정말 쉽게 깨지긴 합니다만..
인치업의경우 그나마 얻는게 많으려면 비싸더라도 정품 단조휠로 가는게 정답이죠...이것도 세월의 흐름을 막긴 힘들지만 그래도 순정휠보단 내구성 좋고 가벼워서 시내연비도 잡아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품휠이라고 무조건 무겁지도 무조건 가볍지도 않고 휠의 제조사와 휠마다 특성이 다 다릅니다~
인치업을 위한 사제휠의 경우는 보통 순정휠보다 단면폭이 넓게 나오고 휠이 커진만큼 휠의 단면폭과 편평비가 맞는 타이어를 장착했을시 넓어진 접지력과 사이드윌도 단단해져서 순정대비 안정적인 코너링과 고속주행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승차감은 포기해야되는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다만 도로에 닿는 면적이 늘어나기 때문에 연비가 안조아집니다~
얼마전에 갔던 타이어집 사장이 나한테 뻥 쳤나보네...ㅡㅡ
경량이 아닌이상 휠은 인치가 높아질수록 당연히 연비가 안좋아지죠
한바퀴 굴러갈때 가는 거리면적또한 커지는걸 생각하셔야죠
연비랑 효율관련 표는 검색해보면 많이나옵니다
245/45/17 적용하던 차량이면, 245/40/18, 245/35/19 이런식으로 인치업되고요... 타이어 둘레는 같아집니다. 연비는 휠 무게 증가로 인하여(경량휠이면 좀 다르겠지만...) 휠이 커질수록 나빠지고, 브레이크 밀림 현상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 동일차종 동일폭에(같은 225라고 치구요) 휠의 크기가 바뀌면 큰차이는 없지만
일단 휠사이즈 에 따른 변화는 속도계와 GPS의 속도계차이가 생기고(속도계 셋팅이 순정휠에 맞춰질겁니다..오차범위 제외) 동일거리 100km를 간다고했을때 회전수도 달라집니다.. 너무 과도한 인치업과 과도한 인치다운은 불균형을 가져오게 되죠..(동일스팩이 아닌 전체적인 크기변화를 동반한 경우입니다)
@중님한놈또갑니다
그쵸 같은 둘레의 지름이라고 쳤을때 폭변화없이 적으신 스팩대로 나간다면
245/45/17 과 245/35/19 를 비교시 동일 휠스팩이라는 가정하에 휠의 무게가 더해지니
연비만 놓고 봤을때는 (다른 장단점들이 서로 존재하지면 연비만으로 본다면)
신호가 많은 시내주행에서는 19인치가 안좋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고속주행중에는 19인치의 무게가 더 좋기도 하지요
휠이 무거운만큼 일단 속도가 붙은상태에서는 탄력주행이 더 수월해집니다.
(가벼운만큼 빠르게 회전력이 올라갔다가 빠르게 내려오는것과 반대이치입니다)
휠 무게는 회전력에 상당히 많은 변화를 줄테니 한가지만 본다면 참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인거같습니다.
전 자동차 전문가는 아니라 잘모르겠고 작은거 보다는 쪼끔 뽀대나는 정도?ㅎ
편평비 나빠져서 승차감 별로고 타이어가 더 비싸고..브레이킹 능력은 더 좋겠네요..
참고하세요.
가속력저하,연비저하,승차감저하,노면소음 증가,
승차감 엄청튑니다! 도로사정 바로 느끼고 타이어 비싸집니다! 멋아님 달리는거 아님 비추!ㅡㅡ
인도턱 잘못올라가면 파스나요!ㅡㅡ
작으면-연비가좋다,소음이적고 승차감이 좋다
제가 아는정돈 이정도네요
휠은 커야 뽀대가 간지입니다..
포르쉐보면 기본이 20인치입니다.
최소19인치 는 되야 간지
납니다. 승용기준입니다..
그밑으론 그냥 간지와는 거리가 멀다고 보면 됩니다..
간섭만없다면
순정휠들중 무거운건 정말 많이 무겁습니다
그래서 달리기 좋아하고 시내주행 많이하는 분들은 경량 단조휠을 선호하죠. 문제는 가격이 허벌나게 비쌉니다만 보통의 순정휠이나 카피휠은 주조방식이고 주조휠 특성상 충격에 크랙이 쉽게 발생됩니다
순정휠이나 카피휠이나 비슷한 충격에 크랙가는건 마찬가집니다. 인터넷에 매번 카피휠 박살나는것만 올라와서 그렇지 실상 휠가게에 있다보면 순정휠이나 카피휠이나 그넘이 그넘입니다. 단 하중 테스트 없이 막 찍어낸 싸구려 카피휠은 정말 쉽게 깨지긴 합니다만..
인치업의경우 그나마 얻는게 많으려면 비싸더라도 정품 단조휠로 가는게 정답이죠...이것도 세월의 흐름을 막긴 힘들지만 그래도 순정휠보단 내구성 좋고 가벼워서 시내연비도 잡아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품휠이라고 무조건 무겁지도 무조건 가볍지도 않고 휠의 제조사와 휠마다 특성이 다 다릅니다~
인치업을 위한 사제휠의 경우는 보통 순정휠보다 단면폭이 넓게 나오고 휠이 커진만큼 휠의 단면폭과 편평비가 맞는 타이어를 장착했을시 넓어진 접지력과 사이드윌도 단단해져서 순정대비 안정적인 코너링과 고속주행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승차감은 포기해야되는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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