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레이를 타고 있습니다
얼마전 기아 오토큐에서 왼쪽 후미등 교체 후 발견한 기스로 인해 기아 오토큐에 원상복구를 요청하였지만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간략하게 상황 설명드릴테니 조언 부탁드려요...
-9월 10일 오후
왼쪽 후미등 교체를 위해 기아오토큐 방문
왼쪽 후미등 쪽은 물론 뒷범퍼에 기스 없단거 오토큐 직원분이 사진으로 남기고 후미등 교체
(작업 후 사진은 깜빡하고 찍어두지 않으셨다 합니다)
후미등 교체 후 차량 확인 안하고 귀가
(도장같은 작업이 아니라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9월 12일 오후
왼쪽 후미등 주위에 기스 발견
주차해뒀을때 누군가 긁고 갔나 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보니 범퍼와 후미등 사이,
범퍼와 트렁크 문 사이에도 기스가 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던 중 후미등 교체한게 생각남
-9월 13일 오전
기아 오토큐 방문
직원분한테 후미등 탈거해서 차량 상태 같이 확인하자고 요청함
후미등 바닥면, 후미등과 맞닿은 범퍼쪽에 육안으로 보이지 않았던 기스들이 더 발견됨
-기아오토큐 주장
우리는 전문가들이라 후미등 교체같이 간단한 작업을 하면서 저런 기스를 내진 않는다
글쓴이가 트렁크에 짐을 싣다가 낸 기스일거다 우리 잘못이 아니다
-글쓴이 주장
나도 이렇게 간단한 작업을 하면서 이정도의 기스를 낼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외부만 기스가 있는게 아니지 않냐
후미등과 범퍼 사이는 후미등을 탈거해야만 손이 닿는 부분인대 저기도 내가 기스를 냈다는거냐
그리고 난 후미등 교체 작업 후 스크래치를 발견하기 전까지 한번도 트렁크 문을 열지 않았다
-기아오토큐 주장
후미등을 떼어내야만 보이는 1-2개의 기스는 우리가 붓펜으로 칠해주겠다
그렇지만 나머진 너의 책임이다
-글쓴이 주장
(CCTV영상 함께 확인하고 복사본 받아두었으나 영상 일부 삭제되어있음)
각도나 화질 때문에 정확하게 보이진 않지만 수리할때 모습을 보면
기스가 날수있는 상황이 몇번 보인다
전문가이고 매일 하시는 일이니다보니 본인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셨던거 아니냐
그리고 거주지 아파트 주차장과 근무지 주차장 씨씨티비 모두 확인했다
후미등 수리 후 기스를 발견하기까지 이틀동안의 시간동안 주차해둔 내 차에 접근한 사람은 없었다
주행중에 사고나 난적도 없다 정황증거들 뿐이지만
주차해뒀 모든곳들에서 문제가 없다면 여기에서 그랬단 얘기 아니냐
보상을 해달라는게 아니다 내 차만 원상복구 시켜달라
-기아오토큐 주장
우린 더이상 할말없다 소비자원에 신고해라
이런 상태입니다
동영상 첨부 방법을 몰라서 못 올렸는대
각도나 화질 때문에 정확한 확인은 어렵지만
후미등을 끼우려다 후미등이 놓쳐 다시 잡는 행동 등이 보입니다
기아 자동차에 문의했더니 오토큐와 합의하란 답변뿐이고,
소비자24에 민원 신청해둔 상태인대
소비자24에서도 오토큐에서 분쟁을 거절하면 더이상 도와줄 방법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며칠 동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지 두통까지 생기더라구요
그냥 잊고 내 돈으로 수리하고 말자 생각했는대
그냥 넘어가자니 업체측의 뻔뻔한 태도가 너무 화나고 분합니다
그냥 잊어버리는게 현명할까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너무 속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보원가봐야 시간낭비 체력낭비 결국엔
붓펜칠해주고 똑같아요
다시말씀드리면 소보원은 공권력 있는기관이 아니고 중재기관입니다
정비소와 님의 중재해주는거예요
붓펜칠해주고 엔딩이예요
저 작업 당시 CCTV를 확인해보면 후미등 놓치는 영상이 정확하게 찍혀있거든요
물론 놓친게 아니라 위치잡는 중이었다고 우기지만요...
보상 단단히 받고싶나보네
말투만 봐도 왜안해주는지 알겟다
그들이 뻔뻔하게 나와도? 태도의 문제 아닌가 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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