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을 했다가 L턴. 기억자로 꺽듯이 좌회전....운전상식으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인데...우회전 하고 직진인 상태에서 급발진이라면 통상 진행방향으로 급발진 하기 마련인데...왜 갑자기 핸들을 왼쪽으로 꺽어야 했는지....
이 부분이 중요할 거 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7azKbP2n138
추가: 방금 전 뉴스에 오디오파일을 계속 강조하고 있네요.
제가 강조한 오디오 파일은 기어변속에 대한 오디오 파일입니다.
블박에 오디오 파일이 녹음되었다면 통상적인 유사급발진과 유사한 사운드가 녹음이 되었을 겁니다.
소리를 그래프로 변환해서 보면 실제 데이터와 유사하게 시각화 해서 볼 수 있습니다.
고 정민군 사고의 블랙박스 추돌 전 법원 제공 데이터와 사운드 테이터가 거의 똑 같이 나왔으니까요.
기업변속비는 토크(파워)와 회전속도는 반비례 한다는 겁니다.
힘이 좋으면, 회전속도가 느리고, 속도가 빠르면 토크는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그래서 오토에서 기어비는 1단, 2단, 3단,4단 5단식으로 차례대로 기어가 변속이 됩니다.
통상적인 유사급발진인 경우는 이렇게 변속되지 않고 한 번에 변속이 되고 토크 또한 매우 강력합니다.
유사급발진의 경우, 이게 몇 단의 힘인진 확신할 수 없지만, 회전시 굉음과 흰연기를 동반 그리고 냉각수와 유사한 액체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걸 볼 때 1단에서 낼 수 없는 빠른 rpm으로 시작해 4,5단으로 건너 뛰는 게 아닌가 하는 갠적인 추측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걸 증명하려면 전체 주행구간의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는 데 고 정민군때도 전체 주행음성파일은 받지 못했습니다. ^^;
결론. 제가 원하는 오디오 파일내용은 "당황한 대화내용"이 아닙니다. 부수적인 거죠. 대화 내용 속에 들어있는 엔진소음입니다. ^^; 실제적인 엔진기어 변속에 대한 힌트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파일은 그렇다 치더라도 도로에 접어들면서 나왔던 이상증상에서 추돌하기 전 구간이라도 음성파일이 공개되면 불필요한 의혹도 사라질 거 같은데....그렇게 될 진 모르겠네요.
거짓말 한거죠... 급발진 사고 블박도 많이 봐 왔을테니 줏어들은거로 우기는...
사싱 그방향에서 호텔진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나올때는 그쪽으로 못들어가요
그래서 헷갈릴수도
초행길같고 역주행인지 모르고 들어간듯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