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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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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HHHHK 25.02.10 04:24 답글 신고
    멋있네요
  • 레벨 소위 1 흠쩝 25.02.10 12:43 답글 신고
    거의 동일한 차량을 95년도에 아버지 심부름을 위해 몰아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구름위를 달리는 듯하고 웅장했던 기억이....
  • 레벨 병장 그래내다 25.02.10 12:54 답글 신고
    녹남바에 각그랜져 완전 멋있네요
  • 레벨 상병 조지알도 25.02.10 15:52 답글 신고
    고속도로 달리는데 옆자리에서 연료게이지 보는데 게이지 눈금 떨어지는게 눈의로 보일 정도로 기름먹는 하마임 기냥 뚝툭 떨어짐 ㅎㅎ
  • 레벨 상병 530e 25.02.10 17:41 답글 신고
    글 잘보고 갑니다.
    그 열정이 부럽네요 대단하세요
  • 레벨 중위 1 역습의블랙맘바 25.02.10 18:20 답글 신고
    경의롭습니다.
  • 레벨 원사 1 소피말소 25.02.10 21:27 답글 신고
    보배에 보배다운 분 보배다운 차!
  • 레벨 중위 3 yebbi03 25.02.10 23:45 답글 신고
    예전 각그렌져의 승차감을 살링수 있나요?
  • 레벨 중위 3 yebbi03 25.02.10 23:46 답글 신고
    구름위를 떠다니던 꿈의 승차감
  • 레벨 중위 3 yebbi03 25.02.10 23:49 답글 신고
    친구 아버지차 가지고도 최고속 찍던 젊던 나.
  • 레벨 상사 2 블박이 25.02.11 08:24 답글 신고
    각그랜저는 시트가 정말 몽실몽실한게 쇼파같습니다.
  • 레벨 중령 3 보배드림15가입자 25.02.11 12:03 답글 신고
    99년에 아버지께 물려받고 1년동안 잘 타다가 사고나서 폐차해버린 추억이 있는 소중한 차입니다. 잠시나마 그때의 추억을 생각나게 해주어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그레이칼라 25.02.11 13:01 답글 신고
    캬~~ 죽입니다.
    뒷유리 모과까지 완벽 합니다.
  • 레벨 소위 2 라비뚱달려 25.02.11 15:52 답글 신고
    모든 복원과정이 신기하지만, 녹색번호판 복원이 제일 신기하고 과정이 궁금합니다.
    차도 주인도 멋있네요~
  • 레벨 원수 XLR8 25.02.12 03:47 답글 신고
    같은 G4CS 오토 오너로서 연비는 경기도-서울 같은 항속과 정체가 적당히 섞인 출퇴근 경로에서 7~8km/L 나왔던 것 같습니다. 새벽에 정체 없을 때 돌아다니면 그래도 9km/L대 나오고요. 문제는 기어비가 그리 길지 않아서(4단 3000rpm에서 130km/h 정도) 고속도로를 올려도 연비가 그다지 좋지는 않더라구요. 연비 기록 해봐야 13km/L 정도 뽑아봤나.. 평소에 고속도로 장거리 끽 해야 11km/L 정도 나오고요. 물론 이건 각그랜저 보다는 좀 더 공기저항 면에서 유리한(?) Y2 기준입니다.

    연비운전의 비결은 락업클러치를 얼마나 일찍 체결 시키고, 얼마나 늦게까지 유지하냐 입니다. 악셀질 살살 하면 보통 89km/h에 체결, 락업 체결 후 2100rpm으로 떨어지는데 가속 과정에서 락업은 이 속도까지 올라와야 체결 걸리는 반면 속도가 떨어지다가 다시 가속할 때에는 이보다 좀 더 허용하여 정말 깃털 악셀링 잘 하면 제 경험상으로는 79km/h 1900rpm에서도 락업클러치 해제 없이 재가속이 됩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는 85km/h까지 떨어지면 풀리더라고요. 참, 저는 디지털 계기판이 있어 회전수는 크게는 100rpm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속도는 정확하게 나오지만..

    또,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ATF 온도에 따라서도 락업 체결이 크게 지연됩니다. 시내 구간이 많으면 좀 더 일찍 오르겠으나, 간선도로 5분 거리 쯤 살면 주행풍으로 인해 온도가 오르는 스피드가 많이 느려집니다. 한 20km는 달려야 그제서야 ATF 온도가 락업클러치 체결 조건까지 오르더라구요.

    그리고 G4CS가 나름 현대차 가솔린 엔진으로는 전무한 스트로크 100mm 짜리 엔진이라 저회전 토크가 아주 좋습니다. 저는 시내 구간에서 보통 2100~2300rpm을 넘기지 않고 스무스하게 가속을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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