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보배드림 눈팅만 하던 유저였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기존에 KT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처음 개통한 이후로 거의 3년 가까이 되가고 있었고 핸드폰은 문제 없이 사용중이었습니다.
어느날 아버지께서 핸드폰 데이터가 잘 안된다고 제가 먼 지역에 있다보니 원래 다니시던 KT 대리점으로 가셨습니다. ( 그 전에 개통했을땐 기존 KT 공식 대리점에서 현재 모든 통신사 취급하는 판매점으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
제가 알기로는 약정도 거의 다 끝난 상태였고, 인터넷만 간헐적으로 안된다고 하셔서 원래 다니시던 핸드폰 가게로 가셨는데 처음에는 점검? 조치? 만 받고 돌아 오셨습니다.
( 아마 이때도 뭘 바꿔야 한다고 하길래 혼자 계시지 말고 어머니랑 같이 방문 후 꼭 저한테 연락 달라고 말씀 드렸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 어머니와 함께 다시 방문하신다고 하셔서 어머니께 방문 하시면 대리점 직원과 통화를 요청했던 상태였구요. ( 무슨 문제가 있는지? 핸드폰을 바꿔야 하는지? 물어보려고 했습니다. )
통화 연결 되었을때 담당자가 아버님 원래 쓰시던 요금제에서 더 낮은 요금제를 쓰시고 부가서비스 몇천원짜리 가입하면 속도 느린 무제한이 있다고 저희에게도 알려주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저희는 당연히 KT 공식 대리점에서 말을 하는거고, 저희는 기존에 SK만 썼으니 그런게 있나보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 당시 통화 녹음이 있는데 통신사를 바꿨다, 핸드폰을 바꿨다 그런 내용은 일절 없었습니다. )
그리고 오늘 아버님께서 전화 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핸드폰 요금이 그 전에 2만원 아래로 나오게 바꿨는데 요금이 19만원이 나왔고, 그때 핸드폰 하러 가셨을때도 27만원을 위약금 명목으로 내셨다고 합니다.
무슨 소리인가 하고 KT 로그인해서 확인하려고 보니까 안되고 다시 아이디 찾기로 해서 인증 받아본 결과 가입이 안되어있다고 나옵니다. ( 내일 KT 대리점 가서 확인하려고 합니다 )
SK로 조회해보니까 인증이 넘어가서 로그인하고 보니까 저희랑 통화한 그날 핸드폰을 SK로 개통을 했더라구요.
로그인해서 확인해보니까 할부원금 42만원 + 한달에 핸드폰 요금이 7월 사용 - 8월 청구 10만원 (기존 KT에서 사용했던 요금) / 7월 사용 - 8월 청구 16만원 정도 ( 소액결제 문화상품권 구매 이력 15만원 ) / 8월사용 - 9월 청구 19만원 정도 ( 소액결제 문화상품권 구매 이력 15만원 )
추가로 9월6일에 또 문화상품권 30만원 결제 되었더라구요.
그렇다고 핸드폰도 새걸로 준것도 아니고 아버지께서 기존에 3년가까이 사용 하던 핸드폰 그대로 사용중이십니다.
새로 개통해서 할부금 내고 있는 핸드폰은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겠고 어머니꺼는 저희가 다 해드렸는데 아버지는 알아서 하시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문제가 생겨버렸네요.
타임 라인
23년7월25일 최초개통
23년7월25일 원스토어 - 문화상품권 모바일 5만원권 3번 = 15만원 결제
23년8월1일 원스토어 - 문화상품권 모바일 5만원권 3번 = 15만원 결제
23년9월6일 원스토어 - 문화상품권 모바일 5만원권 6번 = 30만원 결제
23년9월11일 - 오늘 해당 문제 확인
저는 그래서 하이마트처럼 큰 매장에 가서 핸드폰 구입하는데 요즘은 하이마트도 믿을만 한가 의심이 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