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님들 평소 보배눈팅만하다가 글쓰려고 처음 가입해보네요
나이는 30 월봉은 세후 270정도되는 평범한 사무직 청년입니다
완전 첫차는 아니고 전에 장기렌트로 티볼리 쓰다가 사정이있어서 승계하고
최근들어 차의 필요성을 많이느껴서 사려고합니당
정말 여러곳 많이 둘러보며 결정한차가 크루즈 2.0 디젤인데
중고차는 엔카가 국룰이다해서 뒤져보다가 맘에드는 매물 2개를 찾았습니다
- 14년식 9만키로 / 하부언더코팅 / 최근에 로어암교체 / 사용자변경이력 없음 / 1번 다른차에게 받침 수리비 100만원 / 타차가해 2건, 건당 수리비 30만원정도
가격 : 450
- 12년식 14만키로 / 딜러말에 의하면 타이밍벨트 최근에교체 / 2번 사용자변경 / 1번 받치고 1번 박음 수리비 각각 40,20만원
가격 : 340
여기서 궁금한점이 있는데
1. 년식이 달라지면 타이밍벨트에서 타이밍체인으로 바뀔수도있나요?? 12년식딜러는 타이밍벨트 최근에 갈았다하고 14년식딜러는 타이밍체인이라고 하는데 같은 차종도 변경이 될 수 있나 궁금합니다
2. 어떤사람은 차가 10만 다되면 슬슬 바꿀게 많아져서 9만대 차를사면 내가 소모품다 바꿔야하니까 차라리 10만 넘은걸 사는게 장기적으로 이득이다 라고 해서 좀 고민입니다..
3. 가격은 여러군데 엄청비교해봣는데 저정도면 준수하다 생각하는데 행님들 고견은 어떠신지요
답변 미리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체인 교환은 고무벨트 보다 두배 20만킬로 라고 나와있는데 대부분 더 길게 가는 경우도 있어요
체인은 안끊어져요
오래되면 잡소리가 나고 효율이 좀 떨어지지
엔진오일 자주갈아주면 몇십만도 가능하죠
년식변경때 바뀔때가 있어요
미션도 바뀌고 심지어 엔진도 바뀔때가 있어요
꼭 실물 보고 사세요
크루즈를 사실거면 가솔린 사세요.
그리고 크루즈 부품값 비싸고
부품도 잘 없어요.
생각 많이 해보고 사세요.
이상 크루즈 디젤 38만키로 타고
차판 차주였습니다.
타이밍벨트보다는 타이밍체인이 훨씬 내구성 좋고 안전합니다.
아반떼급인데 인기가 없어 가격은 싸고 연비랑 힘 좋다는게 장점이지만
오래되면 손볼때가 많다는게 단점이죠
크루즈디젤은 타이밍 체인방식이고
아이들땐 디젤특유의 소음진동이 있지만 출발과동시에 엔진필링좋고 80이상에선 가솔린 소형차와 차이없습니다
쉐보레 부품이나 소모품 걱정할필요없는게 순정품의 내구성이 뛰어나고 9만5천키로 탄 지금 브레이크 페드80%남아있습니다
크루즈,카니발,포터를 소유한 저로선 디젤모델 이 메리트있다고 주장합니다
특히 고속주행시 힘과연비는 운전초짜인 저에겐 과분할정도입니다
저는 소모품 말곤 센터가본일이 없네요
400이하로 많이 널려있으니 알아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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