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e-gmp를
= 현대기아차 그룹의 전용 전기차의 시스템이라고 하면 또 어느정도 맞습니다.
혹시나해서 이거저거 비교해봤는데 언더바디고 자시고 기본적인 비율 자체가
단순 니로전기차 같은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하는 전기차와 비율자체가 완전히 다르고
심지어 기존 내연기관 개선한 플랫폼이나 내연기관에 전기차를 얹는 차량들의 특징이
ev3에선 안나타납니다.
되려 이 비율 자체는 기존 e-gmp 플랫폼이란 차와와 맥을 같이 합니다.
이거에 대해서 글을 쓸려다가도 길도 길어지고 늘어지고 지금 제가 생업도 하기 때문에 길게는 안쓰지만
확실히 전용전기차와 내연기관에서 파생된 전기차는 그흔적이 남습니다.
그런면에서 ev3의 경우 내연기관의 흔적을 완전히 지운 전기차인건 맞습니다.
사실 말이 흔적을 지운거지 사실상 전기차를 위한 재설계에 가깝겠죠.
다만 그 출발점이 니로라는 그 플랫폼에서 시작된것일 뿐이죠.
언제 제가 이건 제 나름대로 단순하게 차의 비율로만 풀어서 한번 글을 써보겠습니다.
시간이 난다면야...
애초에 쟤들 취지라면 EGMP는 기본적으로 배터리/섀시가 일체화된 전기차임.
1개라도 이득되는게 있는건가??
애초에 쟤들 취지라면 EGMP는 기본적으로 배터리/섀시가 일체화된 전기차임.
차의 기본적인 비율자체가 달라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전륜기반 내연차와 후륜기반 내연차의 비율을 생각하고
왜 그비율이 나올까 따져보고
전기차는 그 비율에서 자유롭다고 하면
과연 어떤 비율이 나오는지 딱 나올꺼임
그게 현재 현대 e-gmp전기차의 비율등이고
이 비율을 EV3는 충실히 따라감
뭐 비율 맞춘다고 프레임을 자르고 해??
말로는 쉽지. 근데 그건 공학하는 사람으로써 또다른 골치거리고
그런식으로 개조하면 결국 모든 설계를 다시 검토해야 하는등.
결론적으론 플랫폼 공유라는 궁극의 원가절감을 만족하지 못하게 돼.
키포인트는 앞 오버행과 프레스티지 디스턴스 임
1개라도 이득되는게 있는건가??
난 이런 토론 하면 할수록 지식이 확장되는 기분이 드는데??
맨날 ㅈㅈ니 ㅂㅈ니 이런 변태 닉이나 쓰는 양반이 그런재미를 알겠느마는
남이 떠먹여주는 지식보다 자기가 찾아보고 판단하고 결론을 도출하고
그게 설령 자신의 삶과 아무런 도움이 안될지라도
무언가 지식을 얻었다는 희열을 당신은 한번도 못느껴 보나??
그냥 남이나 비아냥 거리고 상대방이 자신의 말에 상처 입건 말건
입으로 나오는대로만 짓걸이는게 정말 제대로된 삶일까??
그거 나중에 다 얼굴에 드러난다
그럴거면 E-gmp를 시스템이라고 하지 왜 플랫폼이라고 할까요?
비율 이야기 하셨는데 ㅁㅌㄹㅇ 'ev3는 니로다'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현대가 말하는 E-gmp의 특징에 ev3에 없는 것들 빼면
ev3에 E-gmp와 맥을 같이하는게 어떤 것이 있나요? 그게 과연 얼마나 높은 비율일지 궁금하네요
바쁘신것 같으니 바로 답 안해주셔도 되고 시간 나실때 글올리시고 대댓 달아주시면 알림뜨니까 그때 찬찬히 읽어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정의 하지도 않는 부분까지 지들끼리 정의하면서 맞니 틀렸니... ㅋㅋㅋ 아유... 아유...
회사를 차려라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내연기관 플랫폼 개조한 섀시를 가진 차량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라는 주장을 하시는 것이죠?
전기차에 맞게 수정할 부분 수정했으니 전기차 전용이다, 라는 말이면 캐스퍼EV도 E-GMP라니까요
전공자인지 현직인지에 따라 신뢰도가 달라집니다.
맨날천날 내말이 맞다는 식의 키보드배틀 말고 전문가적 입장을 밝히려면 신뢰를 줄 수 있는 배경은 밝혀야지...어줍잖게 주워들은 알팍한 지식으로 함부로 떠들지맙시다.
현직, 전공자들도 그저 웃는데... 참나...키배뜨면 전공자들이 오히려 지는게 이 바닥..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