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쪽 댓글 달았던 건데 여기도 끌어올려 적습니다
"플랫폼 ≠ 차대. 기존 플랫폼 x 기존 차대 o.
차대는 기존껀데(정확히는 기존거 베이스로 변경됨) 전자/제어 아키텍처는 싹다 바꼈음. 굳이 따지자면 니로보단 ev6랑 더 가까움." 이라고 합니다 (개발자 답변 퍼옴)
다만 그동안 이야기했던 EGMP의 특징을 보이진 않네요, EGMP의 기준이 고무줄 이라는 이야기...
차라리 소형급 전기차 플렛폼 새로 만들었다고 하면 더 먹힐껀데...
EV3에는 그동안 현대차에서 E-GMP의 장점이라고 지속적으로 마케팅 해왔던 것들(800V 고전압 시스템, 후륜 기반 AWD 확장성 등등)이 적용이 안됐는데, E-GMP 기반 전기차라고 하는건 과대광고인 점... 이게 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EV3=니로 EV라는 말도 틀린 말이구요
유튜브 도덕적으로 봣을때 ㅇㅌㄱㅇ쪽음 항상 문제임
논점 흐리지 말고
현기 깐다고 중국사람이라고 비꼬지 말고
현기 맞는건 맞다고 해주고 ...
논점 흐리지 말고
현기 깐다고 중국사람이라고 비꼬지 말고
현기 맞는건 맞다고 해주고 ...
"플랫폼 ≠ 차대. 기존 플랫폼 x 기존 차대 o.
차대는 기존껀데(정확히는 기존거 베이스로 변경됨) 전자/제어 아키텍처는 싹다 바꼈음. 굳이 따지자면 니로보단 ev6랑 더 가까움." 이라고 합니다 (개발자 답변 퍼옴)
다만 그동안 이야기했던 EGMP의 특징을 보이진 않네요, EGMP의 기준이 고무줄 이라는 이야기...
차라리 소형급 전기차 플렛폼 새로 만들었다고 하면 더 먹힐껀데...
마차에서 차로 바뀔때도 그랬듯이.
그리고 저런 플랫폼이란 단어 자체가 나온지 너무 오래된 단어라 그런 단어의 재정의가 필요 하죠.
어디서 보니 거의 100년 이상된 정의인데.
뭐 저는 건설쪽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도덕적으로 봣을때 ㅇㅌㄱㅇ쪽음 항상 문제임
완전 진흙탕임.
참고로 저 ㅁㅌㄹㅇ에 어떻게 말했더니 윤성로가 직접 욕하던데요??
예전일인데.
욕 한마디도 안하고 정중하게 내의견 이야기 한건데 댓글에 바로 욕박던데요??
그래서 구독취소 해버렸음
왜냐면 기존 정의를 다시 정의 할려면 머리 아프고 혼란이 따르거든요
그래서 항상 뭔가 안변하는걸 더욱더 바라죠.. 당장 저조차도 급격한 변화는 싫네요.
내연기관이 100년이 훨씬 넘고 이것이 전기등 차세대 수단으로 넘어가는 경계선에 있기에.
이게 혼란 스러운거죠. 어떻게 보면 말하는 사람이 법이 될수 있고 앞으로의 정의가 될수 있고.
그냥 제생각엔 좀더 유연하고 넓게 보면 어떨까 합니다.
원래 iccu가 자리하는 위치인데 전륜차는 거기에 iccu를 놓을 이유가 없으니까 빈 거일 뿐
배터리가 더 뒤로 나온 이유는 그냥 휠베이스가 짧아서
근데 단지 e-gmp라는게 과거 처럼 차체만 이야기 하는게 아니란게 문제임
바로 이부분에서 혼란이 극심한것임
결론적으로 니로는 실험용 과도기 차죠.
의미없는 짓들 하고 있는거죠 ㅋㅋ
요런 어그로 썸네일이 기폭제인듯요,,,
중요한건,
다른 회사들도 가만히 두고 있는 플랫폼의 정의를 현기가 지맘대로 주무른것은 사실이지요.
EGMP로 전기차 분야에서 나름 펀치력이 있으니 마케팅 전략으로 egmp를 가져다 쓴듯,,
본질은 800볼트없고, 전륜구동에, 그동안 EGMP물고빨던게 그닥 보이지 않으니 개조전기차에 가깝다고 판단한게 아닐까 싶네요.
윤성로는 그것에 대한 소비자 기망을 이야기한 것이고, EV3의 상품성, 승차감은 칭찬했었지요.
현기빠? 현기까?
그건 모르겠고 그냥 지극히 주관적임
eG80, 캐스퍼ev, ID4 올해의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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