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궁금했던 G90 MHEV 버전을 시승하고 왔습니다
시승은 제네시스 수지에서 했습니다
시승한 차량은 외장 블랙
실내는 듄베이지였습니다
간단하게 느낀점 몇줄 적어보겠습니다
-앞뒤 21인치 휠이 장착 되어 있는데 245 40 21 / 275 35 21 , 보통 휠이 크면 승차감이 많이 안 좋아지는데 G90은 경쟁사 보다 타이어 편평비가 더 큰 덕인지, 멀티챔버 에어서스덕인지 방지턱이나 노면 요철에서 불쾌한 충격 전달 전혀 없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롤이 지금 타는 1.5세대 2015 K9 [8기통 타우+에어서스펜션] 보다 억제가 잘 되어 있고, 불필요한 출렁임이 없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MHEV가 들어가면서 출력은 380->415마력 / 토크는 54->56으로 상승했습니다, 여러 유튜브 시승기에서 이 MHEV 시스템에 대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아서 기대감이 매우매우 큰 상태로 시승을 해서 그런건지 좋긴한데...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특히 출력 부분에서 극찬을 많이 해서 기대를 했는데, 엄청난 체감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스탑앤고 작동시에는 기존 3.5T 파워트레인보다는 훨씬 부드럽게 작동해서 이 부분은 좋았습니다
-옆에 동승한 큐레이터님께 허락을 받고 고속도로 합류 구간에서 풀악셀을 해 보았는데.. 21인치 휠 탓인지 가속감이 지금 타고 있는 K9 5.0 만큼 직빨에서 펀치력 있게 치고 나가는 느낌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엔진 회전 질감은 생각보다 거칠었습니다, 같은 배기량의 자연흡기는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인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터보가 달리면 뭔가 좀 더 카랑카랑하네요, 엔진쪽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ㅡ.ㅡ;?
만들었는데
기통자르면 아무리 6기통인들 8기통 자연흡기보단 거칠수밖에 없죠ㅋㅋ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프레기온님께서 지금까지 타보신 차 중에서 승차감이 가장 좋은 차(방지턱이나 도로 상태가 안좋은 경우)는
어떤건지요?
지금까지 수많은 차를 타봤지만 이만한 차를 못봤습니다
W223 S580도 타봤지만..개인적인 취향에서는 이게 최곱니다
노면 요철 삭제 시키면서 가는데 어마어마합니다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