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4.09.21 20:58 답글 신고
    미국에서 경찰차로 나오기는 했는데 쓰는 꼴을 거의 못 볼 정도로 경찰차로도 인기가 별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호주 제조라는 제조단가상 치명타 때문이겠죠. 호주에도 오만 차가 다 들어오고 호주 사람들도 북미 등 세계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좋아하는 고급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나.. 스테이츠맨은 좀 전통적인 호주 사람들 스타일의 고급차라고 생각이 됩니다. 화려한 장비 보다는 크기만 크면 되는.. 우리나라도 과거에 그런 나라들 중 하나였으나 2000년대 후반 넘어와서 임맛이 많이 변했죠.

    2009년 당시에 블루투스 스트리밍 안 되는 것은 딱히 실패요인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현기가 IT 강국 토종 메이커 답게 유달리 일찍 시작했을 뿐이지 존나게 물고 빨던 독일 수입차들도 2010년대 초반까지 스트리밍 안되는 차들 허다하게 많았어도 잘만 구입 했었죠. 차가 마음에 들면 그런 단점은 안고 가기 마련.. 베리타스는 그냥 차가 마음에 안 드는거..
    답글 1
  • 레벨 원수 XLR8 24.09.21 20:58 답글 신고
    미국에서 경찰차로 나오기는 했는데 쓰는 꼴을 거의 못 볼 정도로 경찰차로도 인기가 별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호주 제조라는 제조단가상 치명타 때문이겠죠. 호주에도 오만 차가 다 들어오고 호주 사람들도 북미 등 세계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좋아하는 고급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나.. 스테이츠맨은 좀 전통적인 호주 사람들 스타일의 고급차라고 생각이 됩니다. 화려한 장비 보다는 크기만 크면 되는.. 우리나라도 과거에 그런 나라들 중 하나였으나 2000년대 후반 넘어와서 임맛이 많이 변했죠.

    2009년 당시에 블루투스 스트리밍 안 되는 것은 딱히 실패요인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현기가 IT 강국 토종 메이커 답게 유달리 일찍 시작했을 뿐이지 존나게 물고 빨던 독일 수입차들도 2010년대 초반까지 스트리밍 안되는 차들 허다하게 많았어도 잘만 구입 했었죠. 차가 마음에 들면 그런 단점은 안고 가기 마련.. 베리타스는 그냥 차가 마음에 안 드는거..
  • 레벨 원수 검둥개 24.09.21 21:36 답글 신고
    저도 당시 미국에 있었는데 한번도 못봤습니다
  • 레벨 소장 mitch 24.09.21 21:03 답글 신고
    호주에서도 딱히 고급 이미지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냥저냥 중산층의 적당한 중대형 세단 정도? 오히려 같은 차대의 고성능 모델들이 오지머슬로 좀 인기가 있었던걸로ㅎㅎㅎ 글구 유트버전도ㅋㅋㅋ
  • 레벨 중령 3 유세하 24.09.21 21:43 답글 신고
    대우가 대형차 성공한적이 한번도 없는듯.
  • 레벨 대장 13BH380 24.09.21 22:15 답글 신고
    2013년 dis2 올라가기전 에쿠스 재네시스도 블투 오디오스트리밍은 안됬습니다

    오직 통화전용

    언굽한 다양한 편의사양의 부재가 실패죠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9.21 22:23 답글 신고
    베리타스 직분사 6단 쿼드머플러 신형버전 울집 차였고...
    3년 반 타고 팔앗음..중고차 가격방어는 개뿔......이거 팔고 현대차 샀는데 지점 딜러가 이거 매입 꺼려할 정도...

    가장 에러가 소위 한국프리미엄급에 있어야할 정숙성과 품격이 1도 없다는거
    엔진소리 다 쳐들어 오는데 개떡같음. 근데 그건 중저속이고 고속 올라가면 생각보다 괜찮음....

    문제는 중저속에서 개조용해야할 프리미엄차가 졸라 시끄러웠다는게 핵.
    승차감은 준중형 정도...
    고속승차감은 생각보다 좋음

    홀덴꺼 그대로 가져오느라 편의장비는 추가햇으나 한국인 입맛에 맞지않은게 결정적임.

    뒷좌석 최상위 트림은 리클라이닝과 더불어 전동식 헤드레스트, 안마기능, 전동식 허리받침대등 풍부했으나
    막상 다기능암레스트 보면 스위치가 그냥 미국식기준으로 배열되어 뭐가뭔지 잘 구분이 안감...
    다들 타보면 이게 뭐야? 진짜 개짜증 날정도

    운전석에 앉으면 일단 내비자체가 너무 낮게있어 눈을 아래 우측으로 깔고 봐야 해서 게다가 망작인 SXXX우 내비라서 이게 내비게이션인지 의심될 정도

    암튼 한국인의 입맞에 맞게 변경해야할 차가 서양인의 눈으로 개량되어 망테크 탄 차임...

    제네시스에 견주자면 반의반도 상대가 안됨...

    한가지딱 좋은거는 뒷좌석 실내 개 넒음..특히 앞좌석 앞으로 주욱 땡기면 리무진
  • 레벨 소장 레인28 24.09.22 09:5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당시 저는 너무 어려서 몰랐는데
    스테이츠, 베리타스가 저렇게까지 저조했었군요... 가끔 길에서 보긴 하는데 진짜 극소수만팔렸네요

    그 뒤에 나온 알페온은 어땠을까요?
  • 레벨 소령 2 04520V 24.09.22 14:56 답글 신고
    이 망차를 현재 소유하고 있는 1인ㅋㅋ
  • 레벨 대령 3 다시칸 24.09.22 22:37 답글 신고
    와우!!
  • 레벨 중사 1 초보대리 24.09.22 22:48 답글 신고
    연비!
    그야말로 죽여주는차
  • 레벨 중령 1 와코필 24.09.23 00:47 답글 신고
    엔진소리 시끄럽다하지만
    6기 엔진음 좋았음
    진동심하다고??? 아닐탠데???
    악셀과 브레이크 페달링이 현기와 다르게
    밟은만큼 반응하는 답력도 좋고
    핸들 묵직한것도 좋았음
    주행질감 좋았고 무었보다 뒷자리가 개 넓음
    오버휀다 돌격형 심플한 라인선
    나는 좋았음 호주처럼
    8기통 모델있었으면 더 좋았을것을...
    다 케바케고 타보면 글과 다름

    연비 수리비는???...님이
  • 레벨 원사 3 밍기적남편 24.09.23 14:35 답글 신고
    호주에 홀든 코모도에서 휠베이스 늘린게 베리타스로 들여왔을겁니다
    사이드브레이크야 수동도 많이 출고되던차라서 풋이나 epb가 들어가긴 무리수였을꺼고 좌핸들로바뀌면서 사이드위치는 수정해서 들어왔을꺼에요
    네비같은건 손안대고 우핸들위주로 버튼들 그대로 배치...
    이버젼이전에 2도어 칼라이스(6.0도있음)도 나왔고 나름 호주에서는 포드 팔콘이랑 양대산맥이룬 대중적이었던 차로 기억합니다
    국내시장 소비자 니즈를 다파악못하고 들여온게 실패요인 아닐까 싶어요
  • 레벨 병장 걷고싶어 24.09.23 21:52 답글 신고
    쉐멘~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