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쏘카에 벤츠 E200이 있길레 평소 궁금했던 차량이라 유료시승 하고 왔습니다
먼저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짤막한 후기는 마지막에 적겠습니다
주차장 조명이랑 배경이 넘 예뻐서 사진도 몇장 찍었습니다 ㅎㅎ
근데 세차가 안 되어 있어서 너무 더럽더라고요 ㅠ
그래서 제차에서 타올이랑 유리 클리너 꺼내서 앞유리+사이드미러 유리+옆유리+뒷유리만 닦아 주고 체험해봤습니다
유리만 닦아줘도 깨끗해서 운전하기 좋거든요
처음 딱 문을 열면....와 너무 예쁩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호불호가 확연히 갈리는 옵션이라 노래방 같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완전 극극극호 옵션입니다
타고나서 너무 예뻐서 저도 모르게 와....xx xxx 소리가 절로 나오던 ㅎㅎㅎ
멀티컬러 당연히 가능하고요 ㅎㅎ
간접광만을 사용하던 전세대와는 다르게 직접광 비중이 상당히 높아졌는데
사제 엠비언트에서 겪는 눈부심 같은 증상은 없었습니다
내비게이션도 계기판 화면에 띄울 수 있어서 사용성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여전히 과속카메라 안내는 안해주는데..이거야 뭐 네이버지도 안전운행 켜두고 다니면 되니까요 ㅎㅎ
내비도 빠릿빠릿하고 충분히 쓸만합니다
그리고 중앙 화면이 가로로만 넓은게 아니라 세로로도 길어져서 시원합니다
탁 트인 느낌! 시인성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에서 오일 양, 냉각수 온도 타이어 온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전세대의 경우 타이어 온도 보려면 AMG계기판 코딩해야 볼 수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형 오면서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시트 키네틱이라고 시트 좌판이랑 등받이 부분을 살짝살짝 움직여주는 옵션인데
G80처럼 과하게 꿀렁거리지 않고 적당히 움직여줘서 이질감도 적고 좋았습니다
적당히 긴장 풀어줘서 장거리 운전에 도움이 꽤 되겠더라고요
연비는 1시간28분동안 평속 28, 연비는 10.8이 나왔습니다
제가 타는 K9 퀀텀 5.0의 약 2배 정도 나오더라구요
운전하는 동안 수시로 시동이 꺼지고 켜지는데 신경 써도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자연스러웠습니다
타면서 느낀점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들어간 2.0엔진 이거 상당한 물건입니다 , 물론 절대적인 회전 질감은 여전히 4기통 스럽긴한데 전기모터가 보조해주는 여유와 그로 인해서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좋습니다, 특히 시동이 수시로 꺼지는데 이질감을 느낄 수가 없었어요 시동 처음에 걸 때도 스타트 모터가 돌려주는 잉이잉잉~! 우웅! 하면서 걸리는 시동이 아니라 마치 원래 돌고 있던 것 마냥 부웅~하면서 부드럽게 걸리는데 와...신기했습니다, 정차시 시동이 꺼지고 주행중에도 수시로 꺼지니 연비가 잘 나올 수 밖에요
출력도 일상 주행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으나, 풀악셀시에는 확실히 마력의 한계가 느껴져서 폭발적인 가속력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어질리티 컨트롤이 들어가 가변 댐핑으로 작동해서 그런지 기대했던 것 보다 좋은 승차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엔 편평비가 높은 타이어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225/55/18 규격의 타이어가 들어가는데 편평비가 상당히 높아요, 차급과 가격을 감안했을 때 노면 충격 흡수 잘 해주고 전반적으로 큰 불만 없는 승차감을 보여줬습니다, 엔페라 스포츠 OE타이어가 들어가 있던데 만약 제가 구매한다면 벤투스 에어S 같은 컴포트 타이어로 바꿀시 훨씬 더 제취향에 맞는 승차감을 보여 줄 것 같았어요
-사운드는 부메스터도 들어가지 않은 기본인데도 제가 기대를 워낙에 안 해서 그런지 이정도면 충분한데? 라고 느꼈습니다..좀 다른 이야기 입니다만 예전에 제주도 가서 eGV70 렌트 했었는데 렉시콘 사운드 옵션이 빠진 차였거든요, 근데 사운드가 진짜...너무 처참해서 사운드 옵션 빠진 차들은 다 이런가보다 하고 기대를 일절 안 했는데 eGV70 깡통 사운드 보다는 훨씬 좋게 느껴졌습니다
-방음도 잘 되어 있는건지, 제 기준 현행 G80과 비슷하거나 소폭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이건 타이어의 영향도 있을 수 있어서 타이어를 컴포트 저소음 타이어로 바꾼다면 G80만큼 조용한 정숙성을 보여줄거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코너 돌아 나갈 때 느낌이..예술입니다 이건 제가 상대적으로 운동 성능이 떨어지는 K9을 타서 더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진짜 날카롭게 삭~ 돌아 나가는데 운전에 자신감이 생길 정도로 좋더군요 ㅎㅎ
다양한 조건에서 느껴본건 아니지만 일상적인 주행 환경에서의 운동성능은 차고 넘치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 벤츠에서 E200 할인을 1000만원씩 해주고 있는데 할인 받으면 6300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과거 W213 E200과는 다르게 이번 W214 E200은 주행보조,어라운드뷰,통풍시트,원격시동 등등
HUD만 빠지고 필요한 필수 옵션들은 다 들어가 있어서 특히 더 가성비가 좋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4기통의 한계와 좁은 실내가..ㅠㅠ
아 헷갈렸네요 죄송합니다
단점은 E클래스에 숫자가'200'이라니...
숫자야 뭐 다들 엠블럼튠 하시겠죠 +.+;
코엑스,용산보다 조명이 훨씬 밝아서 좋아요
프레기온님의 글에는 추천을.
추천은 감사합니다 ㅎㅎ
차는 역시 독일, 일본차가 한참 위다~~
타보면 알것이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