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그랜저 GN7 구매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할지, 가솔린을 할지도 고민이 좀 되는데요,
마력이나 토크가 가솔린 2.5 대비해서 하이브리드가 더 높더라구요.
혹시 가솔린 2.5 실운행 하시거나 시승 해보신분, 운행하는데 가속감이나 운행느낌 어떤지 공유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그랜저 GN7 구매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할지, 가솔린을 할지도 고민이 좀 되는데요,
마력이나 토크가 가솔린 2.5 대비해서 하이브리드가 더 높더라구요.
혹시 가솔린 2.5 실운행 하시거나 시승 해보신분, 운행하는데 가속감이나 운행느낌 어떤지 공유 부탁드립니다.!!
토크딸려서
일단 전륜8단이 좀 어리버리
때립니다 자동6단 보단 나은데
단 저처럼 할배운전이면 뭐 연비도 괜찮고 탈만하구요
걍 애매모호
하브 두고 2.5 살 이유가없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k5와 쏘나타의 자연흡기 2.0, k8과 그랜저의 2.5모델은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각각 1.6터보 모델이 세금,출력에서 더 좋고요.
어차피 둘다 4기통이라 엔진음, 주행질감 똑같고요..
초기구매가격 차이가 있겠지만 어차피 초기구매가격 생각할거면 아예 3.5가솔린가서 6기통 주행질감, 고출력 느끼던지
3.5 lpi모델 구매해서 초기구매가격 확 낮추고 가성비로 운행하던지하는게 답이라고 생각..
중형차 2.0보다는 훨씬 잘나가요
두 차의 엔진특성이 달라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HG 2.2가 가속 및 재가속에 경쾌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IG 2.5가 답답해서 못 탈 정도는 아니네요.
(충분한 추월가속 나오고, 130~150km 항속주행시에도 전혀 답답함 없습니다.)
진짜 답답함은 sm5 2.0 cvt 운전할 때 느껴지더군요.
K5 2.0 cvvl>>>
그랜져ig 2.4 gdi>>>
그랜져gn7 2.5 이렇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위 차량들로 순위를 내자면
출발시 치고 나가는 느낌은 k5와 공동 3위,
150km정도까지 계속 밀어주는 힘은 힘겹게 1위,
속도체감 못느끼는건 압도적 1위 입니다.
연비는 평일 시내주행 약 20km 운행,
주말 고속도로위주 운행 약 60~100km 운행하며
트립상 평균연비 10.2 나옵니다.
나이가 40이 넘어가니 젊을때처럼 급출발을 안하다보니 주행하는데 아무런 문제 없고, 방음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엔진음 소리가 거의 안들려 운행할때는 4기통/6기통 차이 신경써서 듣지 않는한 못느낍니다.(차 외부에선 잘들림)
현재 7개월정도 운행을 하고 있지만
일상운전(그래도 평균보다는 조금 더 밟습니다.)하는데는 아무런 불편 못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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