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하이브리드 시승하고 왔습니다.
9인승 풀옵션 거의 6천짜리 시승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브 타시는 분들에겐 죄송하지만 지극히 제 개인적인, 주관적인 시승느낌이니까 솔직하게 말해서 6천만원어치 돈값에는 한참 못미친다고 봅니다.
그렇게 느낀 이유는
1. 연비가 생각보다 별로였다.
-시승 코스는 막히는 서울시내 한복판이었습니다. 총 22킬로미터를 약 1시간에 걸쳐서 탔는데 연비 10.8이 나왔습니다. 에코모드에 놓고 최대한 살살 얌전히 탔음에도 불구하고 공인연비를 한참 밑도는 숫자를 보여줬습니다. 이 정도는 세컨카로 타는 아반떼n으로도 에코모드에 놓고 얌전히 타면 나오는 수치라 하이브리드라는 이름이 무색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2. 주행질감이 너무 거칠다.
-물론 큰 차체에 저배기량 터보엔진이 결합된 차이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그걸 감안해도 주행질감이 너무나도 거친 느낌이었습니다. 지금 타고 있는 스포티지r 2.0 4기통 디젤터보, 아반떼n 2.0 4기통 가솔린터보 이 두 차보다도 더 거칠고 저렴한 주행질감입니다. 6천 밖에 안탄 새차임에도 18만 탄 차보다 더 거칠게 느껴져서 놀랐습니다.
3. 뒷자리 탑승객들이 멀미를 한다.
-2열에 탄 와이프, 3열에 탄 아이들이 멀미를 느낀다며 시승 중간에 내려달라고 하더군요 그 이유를 분석해보니 거친 주행질감, 제동시 이질적인 브레이킹 느낌, 배터리로 인해 1열보다 더 높은 2, 3열 시트포지션 등으로 귀결됐습니다.
4. 주행시 rpm을 엄청 높게 쓴다.
-거친 주행질감과 의외의 저연비의 주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속 50~60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악셀을 살짝만 깊게 밟아도 rpm이 3천 이상 솟구치더군요 이러니 주행질감이 거칠고 연비가 생각보다 안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1시간 시승후 하이브리드에 대한 미련이 남김없이 사라졌습니다. 차값이 더 싸면 모를까 제일 비싸면서 이 정도 주행질감과 승차감이라면 굳이 하브를 선택할 이유가 단 하나도 없지 않나 싶었습니다.
높은 세금과 극악의 연비를 감안하더라도 고급스런 주행질감과 승차감을 보여주는 6기통 가솔린을 선택하는게 저의 주행패턴에는 맞다고 판단됐습니다.
하이브리드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한번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입장에서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뽑으라면 단 1가지 세금이 저렴하다. 그 이유 하나뿐일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비슷한연비를 보여준다??..
그럼 연비는 확실히 좋네요^^
다만,작은엔진에 큰엔진소음이라면,반드시 시승해보고 사야겠네요~
3.5 저는 서울시내 아니고 평택에서 타도 5~6선입니다 연비가..
하브는 원래 고속보다 시내 연비가 더 좋아요
3.5 저는 서울시내 아니고 평택에서 타도 5~6선입니다 연비가..
엥? 하브가 빛나는 주행조건이 시내주행이었나요?
제가 알기론 차량 막힘없는 고속도로가 아니었나요...
오너들 부들거리며 비추 날리는게 보이네요. 역시 연말까지 기다렸다 2.5로 가는게 맞지 싶습니다
도움되는 시승기 잘봤습니다
배기량이 낮다보니 기어비나 알피엠을 높게 쓸 수
밖에 없고 회전질감이 거칠어 지는건 당연하다 봅니다.
디젤은 고속에서 연비가 잘 나오지만, 하브는 시내에서 연비가 잘 나옵니다.
하브로 고속 달리면 전기모터와 엔진을 같이 쓰기에 오히려 연비가 떨어집니다.
덩치는 큰데 심장이 쪼매난기 하브는 추천안한다고했더니 고민해본다고 하더니
결국은 하브 사더라구요
못해도 팰리에 적용한다던 2.5 하브정도는 들어가야 쓸만할거같네요
그랜져 1.6텁하브도 좀 답답하더
라구요ㅜ 연비는 좋긴한데
그럼에도 비슷한연비를 보여준다??..
그럼 연비는 확실히 좋네요^^
다만,작은엔진에 큰엔진소음이라면,반드시 시승해보고 사야겠네요~
기아자동차에 시승을 신청하였습니다.
올뉴카니발을 4년정도 운행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 아직도 승차감이 예전과 같은것 같아서 쫌 실망이네요...
카니발 하브 나왔는데도 3.5 골랐는데 엄청 만족합니다.
저는 국도 주행이 대부분이라 그런가 순간연비 10~12 찍히는 구간이 대다수네요.
(페리3.5는 연비게이지가 12 까지네요..ㅋ)
에어컨이 고전압배터리 사용해서 엔진가동이 더 많아져요.
단점으로 지적된 항목 중 해결책을 제시해 볼까 합니다.
1. 연비가 생각보다 별로였다.
고급휘발유 꾸준히 주유하면 연비 상승합니다.
2. 주행질감이 너무 거칠다.
시승차는 보통 내차가 아니기 때문에 조져진 차들이 많을 겁니다. 그 점 감안하시고요.
엔진오일 교체할 때마다 엔진오일 코팅제 같이(불스XX 리X타 HXI 등) 넣어주면 부드러워집니다.
3. 뒷자리 탑승객들이 멀미를 한다.
이건 전세대 카니발에도 문제가 있었는데 안고쳐졌나 보네요
복통식 일체형 서스펜션 설치 후 감쇄력 10~15단계로 설정하면 멀미 꽤 잡힙니다.
그런데 카니발 3.5 선택하신다고 하셨는데 기본적인 서스펜션 구조 자체는 비슷하기 때문에
카니발 3.5 시승하셨어도 뒷좌석 멀미 비슷하게 발생할거 같아요
아니면 금전 여유 있으시면 토요타 알파드나 렉서스 LM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겁니다
4. 주행시 rpm을 너무 높게 쓴다.
이건 엑셀페달 조절해봐야 할 듯 합니다.
승차감은 악명 자자하죠. 밴 택시 험하게 모는차 타면 정말 짐짝 체험이고..ㅠㅠ
그래서 비싸도 외제차들 찾아보는 경우가 적잖게 있더군요.
같은 구간은 아반떼 N 으로 주행하셨으면 60-70% 밖에 안나왔을 거에요
그리고 하이브리드는 충전을 위해 rpm 이 높게 설정되어 있고 저속에서 무조건 전기모터가 구동되는건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해야 연비도 높아져요
연비 포기하고 타요 1년 15,000 정도 타다보니 가솔린 뽑았는데
하브기다릴까 하다 산건데 후회는 없네요
시내 연비 괴랄하구요... 뭐 유치원 데려다주는데 3~4키로도 나오더라구요
쭉 잘 빠진 시내길 댕겨야 8에서 9 나오는 거 같고... 막히면 답안나오구요
고속도로는 100키로 크루즈시 11~13정도 나오는 거 같습니다
양양고속도로 인제지나서 속초가는구간에서는 19키로인가 나온적도 ㅋㅋ 거기만 그렇게 나오고
반대편은 안나오는거보니 내리막길인가봅니다...
또 가다서다 연비 15.5 이상 무조건 나옵니다. 주말에 출근하면 21이상도 나옵니다.. 단순비교 불가하지만 참고하세요
그랜져ig 하브~
제가 보기에 이 급에서는 모터 용량을 대폭 키우고, 결과적으로 배터리 또한 대폭 키워서 하이브리드지만 전기차에 좀 더 가까울 정도로 적극적으로 어시스트를 해줘야 시원시원하게 나가고 연비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다고 보븐데, 배터리 키우는 것이 사실 카니발 같이 실내 공간성에 목숨을 걸어야 되는 차에서 쉬운 일이 아니죠. 코스트 문제도 크고요.
결론은, 디젤 타야 됩니다 이 차는. 아님 연비 내려놓고 천조국 형들처럼 300마력 넘는 가솔린 V6 달고 연비 15mpg 나오는거 보고도 음 잘 나오네~ 하면서 타던가요. 아니, 디젤 카니발 타보니까 전작 R엔진 보다도 더 좋아져서 정말 퍼펙트에 가깝던데 이 좋은걸 왜 다들 마다하는지... 지금 R엔진이 그토록 노래 부르던 유럽 수입차들 보다도 더 좋을 정도로 완벽한데.. 싱글터보 중에서는 세계에서 제일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저회전 스풀업 훌륭하지, 출력 훌륭하지, 연비도 하이리무진 끌고 다니는데 18씩 나와서 놀랐습니다.
애셋이라 다음차도 카니발이라 뭘 사야할지 모르겠네요.
엄청 잘나온거 아니에요?
10.8이면 별루인가요?
ㅎㄷㄷ
막히는 시내주행 6km 나오더라구요.
막혔다가 적당히 속도 낼수 있는
반복구간의 시내 주행은 7~8km 연비
고속도로 주행은 12km 연비
ㅜㅜ
연비 부럽습니다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주행 질감,방음,방풍,서스펜션이 젤 우려되는데~급하게 5인승 차량이 필요해서 급하게 질럿는데~
연비순위 1.아반테 하브 2.소나타 하브 3그랜져하브 4 스포티지하브
이렇게 중량순으로 나갑니다 그랜져하브 1.6 20인치휠 대부분 고속도로 연비 겨울 15 여름 18 연비 운전하면 20 정도
나옵니다 카니발 싼타페는 중량이 무거워 미션속 전기모터 수명이 짧을수있는게 한가지 흠 인거 같습니다
카니발 가족과 여행이나 장거리운행 2열이 아주 편합니다
카니발 팔고 그랜져 타지만 카니발도 세컨카로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시내연비 10.8이면 꽤 괜챤은 연비인거같은데요
2열 3열 승차감은 아직 화물차 쪽에 가깝습니다
근데 6천만원이나 하는게 어이가..
신형카니발도 털리더군요.. 꽤나 더러븐 느낌...
차값 올리는 만큼.. 조향도 좀 신경써서 만들지..
아N 이랑 차량 무게부터 차이가...
멀미야 카니발은 종특이기에...
본인에 맞는 차량 잘 고르시기를..
누적 키로수 6600에
누적 연비 17~18사이 입니다(발컨 합니다.안할시 15전후 생각합니다)
시도때도 없이 알피엠 3~4천 안올라 갑니다
어쩌다 오르막 오르면 모를까
멀미 또한 저희 가족은 없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글쓰님 운전 스타일이 썩 좋은건 아닌거 같습니다
죄송 6600입니다
수정 했습니다
누적 16 7천키로 탔네요
보편적으로 20정도는 나와줍니다
그 외엔 다 단점입니다 ㅋㅋ
고속으로 가면 연비가 더 떨어지긴하죠
하이브리드 롱텀으로 타보면 아마 생각이 바뀔걸?
디젤도 시내연비 7~8나오는데 그 덩치에 무게에 트립상 연비 그정도면 좋은거지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를 원하면 쓰나..ㅎ
경험상 무슨 차든 하이브리드면 난 OK임
개좋음
하이브리드라고 꽉막힌 시내도 연비가 좋을 것이라는 건 잘못된거고요
가다 서다 정도를 반복하면서 충전할수 있어야 됩니다 막히더라도 30~40정도로 좀 달려주다가 또 막히고
반복해줘야 연비가 잘나옵니다 완전 꽉막히고 신호 계속 걸리는 시내는 중형 준중형 하이브리드도 답없어요
신호대기중 출발시 속도좀 내려고 폼만 잡으면 바로 엔진이 ㅋㅋ 탈력 운행중 80키로 이상에서도 모터 주행 가능합니다
에어컨 풀로틀고 운행 동일구간 11키로 나올 때도있고 15키로 나올때도 있고 일단 발컨이 상당히 중요함 ㅎ.ㅎ
자주 6명 타고 다니는데 2~3열 멀미 울 가족은 해당사항 없음(이전차 뉴카렌스 3열 막내 간혹 멀미함)
멀미는 운전 스타일 문제일듯
하이브리드 7인승 시그니처 모델. (가격 5700여만원)
생각보다 시끄럽고, 승차감두 이전과 비슷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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