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타고있는 아이오닉6 택시
지난번에 출고 후 1년 지났다고 글을 작성했는데
출고 후 1년 하고도 11일 지난 시점
누적 주행거리 100,000km 달성했습니다.
10만km 동안 평균 연비는 6.7km/kWh 네요.
주행 패턴은 하루에 8~10시간, 2~400km 정도 주행을 합니다.
여름철에 에어컨 22'c 2단 정도 틀고 있구요.
평균 6~7km/kWh 정도의 전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봄 가을철에는 전비가 기가막히는데
여름에는 조금 나쁘고, 겨울에는 매우 나쁘네요.
가스차 탈 땐 한 달에 가스비 7~90만원돈 들어갔는데
지금은 충전비용 2~30만원돈 들어갑니다.
엔진오일, 밋션오일 등 주기마다 바꿔줘야 하는 것은 없지만
차 값 자체가 LPG 차량 대비 비싸다보니...
*그랜저와 비교하면 큰 차이는 없지만
쏘나타급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 막 10만km 넘었는데 큰 문제가 없다보니...
당장은 오래 탈 것 같습니다. (바꿀만한 이유가 없네요..)
마음같아선 GV60, GV70e, G80e, 아이오닉5 N 등
아른거리는 모델이 많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네용 ㅠㅠ
전기차는 10만km 넘으면
감속기오일과 브레이크 오일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감속기 오일은 10만km 쯤 바꿔야 한다 라는 의견도 있고
15만km 에 바꿔도 문제 없다라는 의견도 있는데
감속기 오일은 바꿔야 10만원 정도 하니
슬슬 시간 날 때 가서 바꿔줘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거리라기 보다는 주행거리가 많은데 매일 탄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충전은 하루에 한 번 정도 해요~
운전석 시트는 괜찮나요???
글고 2열 헤드룸에 대한 승객들 불만도가 궁금합니다
루프라인이 빠르게 떨어지니
상태: 시트 위에 커버를 씌워둬서 많이 상하진 않았습니다.
오래 앉아도 괜찮은지: 저에겐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2. 2열 헤드룸
대한민국 평균 키 웃도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 인데
키 유난히 크신 분은 불편함을 호소하십니다.
다만 레그룸과 공간은 넓다고...
기어이빨나가면 큰돈들어갑니다. ㅎㅎ
업무용으로도 드라이브 용으로도~
히터 안틀어줌
놀았냐 라는 의견도 있더라구요...ㅠㅠ
생각보다 조금 일찍 갈아주세요
앞자리만 공개해주실수있을까요?
저희 장인어른도 개인택시하시는데
2대째 전기차 오너 이십니다 ^^
안전운행 하세요!
저는 지방에서 카카오블루 법인 타고 있는데
이번 년도 8월에 개인택시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저는 이번에 중국 쏘나타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서 계약하려고 합니당
안운하십쇼 ~~
저도 전기차 구입하지 않았다면
저렴한 중국산 쏘나타 봤을 것 같은데
사고 나면 수리 할 부품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30만 이브이식스 soh 97%보니 걱정없이 타도 될거같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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