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4.06.27 23:13 답글 신고
    1. 자동차 판매가 오직 딜러제인 미국에서 반도체 대란 이후부터 공급에 비해 수요가 큰 차들은 딜러 재량으로 MSRP(소비자 권장가)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받기 시작했음 (일명 markup)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답글 0
  • 레벨 소위 2 kygo 24.06.27 23:12 답글 신고
    전기차 시대가 성큼인데 누가 몇쩜몇 이런거 사요?? 전기모타가 힘이 쎄고 좋은데...
  • 레벨 원수 XLR8 24.06.27 23:13 답글 신고
    1. 자동차 판매가 오직 딜러제인 미국에서 반도체 대란 이후부터 공급에 비해 수요가 큰 차들은 딜러 재량으로 MSRP(소비자 권장가)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받기 시작했음 (일명 markup)

    2. 메이커 이미지 및 차량 판매에 악영향을 끼친다 판단하여 포드에서 앵간히 해쳐먹어라 경고 함

    3. 딜러들이 아랑곳 않고 계속 markup을 자행함.

    4. 권고 수준으로 말을 듣지 않으니 포드가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딜러들에게 정직한 가격에 팔게끔 하는 방법이 아니라 markup을 하지 못 하도록 공장출고가 자체를 존나 올려버림.

    5. 포드차 수요/인기가 본토 같지 않은 우리나라 같은 곳도 (당연히 미국 생산이겠지만) 가격이 덩달아 올라 아무도 구입하지 않는 지경에 이름


    저는 이 현상에 있어 누가 양아치냐 묻는다면 포드가 양아치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딜러들이 이익만 보나요. 손해도 봅니다. 그 손해가 딜러들이 온전히 자기가 원해서 구입한 차면 얘기가 좀 다르겠으나 간혹 지나치게 많은 물량을 생산하면 상부상조 하며 그걸 땡처리 해서 똥 치워주는 역할도 해왔을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를 팔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제조사에서 장점이 없는 좆 같은 차를 만들어도 어쨋든 딜러들은 그것만 가지고 잘 팔아볼 궁리를 해야하는 공생 관계죠. 30년 전 토러스가 전미 베스트셀러 위치에 있다가 오늘날 위치까지 추락한 걸 보면 딜러들 속도 끝도 없이 타들어 갔을 텐데 외부 요인이던 아니던 오랜만에 좀 뽑아먹을 기회가 왔다 해서 markup 하는 것을 막는 건, 제조사가 너무 지들 원하는 대로만 하려고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딜러들이 안 팔릴 차로 markup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까, 실제로 그 가격에 팔리니까 올리는 건데 ㅎㅎ

    심지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장 출고가 자체를 올려 딜러들이 markup 해서 취할 수 있는 마진을 안쪽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뺏어 먹겠다는 건데.. 이 조치 이전에 딜러들에게 markup 하지 말라고 들이대던 그 이유들, 브랜드 이미지가 우려된다 그런 소리는 결국 좆 빠는 소리라는 걸로 포드 스스로 입증한 셈이죠.

    포드만 공장 출고가를 올렸냐? 그건 아닐겁니다. 인플레이션도 심하고 원가도 올랐을테니까요. 그런데 티가 좀 안 나게 해야지, 딜러 강경 대응책을 공포를 하기도 했고, 머스탱은 그나마 풀체인지지만 동일 모델 가격이 하루아침에 폭등하면 메이커 속내가 티가 나잖아요.
  • 레벨 중령 1 흑극곰 24.06.27 23:13 답글 신고
    머스탱이 8천이라구요?
    내가살적에는 5.0gt 5천이었는데 ㄷㄷ
  • 레벨 원수 검둥개 24.06.28 00:31 답글 신고
    헐...비싸 그돈이면 기아를 사야지 ㄷ ㄷ
  • 레벨 대위 3 car15 24.06.28 08:07 답글 신고
    미국내에서 인상폭은 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로 들어올때도 동일 가격으로 들어왔고요..
    환율 때문에 금액이 크게 오른것처럼 보이는 거지 요...
  • 레벨 소위 3 무브라이크트리 24.06.28 10:49 답글 신고
    전기차 사고 내연차에 대한 미련이 다 사라졌슴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