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도 양발브레이킹이 제일 중요한듯
패달블박 의무화도 좋지만 그건 어차피 나중에 시시비비 가리는 용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패달 오조작으로 인한 급발진 사고를 막기위해선 양발브레이킹 만한게 없습니다.
운전경력이 몇년인데 패달 오조작이 말이 되냐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운전경력과 무관하게 패달 오조작은 일어날수있습니다.
특히나 인지능력 떨어지는 고령일수록 더 많이 일어날수 있는거고
그걸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상발진시 양발브레이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해야 한다고 봅니다.
왜 양발브레이킹이냐?
엑셀패달은 양발로 밟을수가 없지만 브레이크패달은 양발로 밟을수가 있습니다.
양발로 밟게되면 자연스럽게 엑셀패달을 밟을수가 없는거죠.
실수로 엑셀을 밟았더라도 양발브레이킹 하는순간 자연스럽게 엑셀에서 발을 뗄수밖에 없습니다.
이걸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적성검사나 자동차 검사때마다 양발브레이킹 교육을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이것만 돼도 급발진 의심사고 지금의 절반이하로 줄어든다고 봅니다.
여름,겨울,어느정도 속도,몇가지 속도
뒤에 차 없고 안전이 보장될때 시도해봐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닐때 대처하게끔 해보는건데
이거 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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