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늦었지만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는 한해 되시길 빕니다
뭐 하나 여쭙고 싶은게 생겨서 국게에 글 하나 써보려고 합니다.
서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3년 6월초
포터 대쉬보드까지 밀고들어오는 사고로 33만굴린
제 사랑스러운 17년식 포터를 폐차시킨 후
디젤 단종이슈로 중고차값이 미쳐버린 상황에 화들짝 놀라
급하게 신차로 냉동탑..그나마 빨리 출고된다는 수동으로
계약
단종 하루전인 11월29일 출고
12월 4일 최초등록후 한달 조금 넘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한달밖에 안굴린 차가...
신차라는 차가....
탑 마감부위 분체도장 불량으로 페인트까짐 발생
거기에 더해 부식까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탑차 운행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트럭은 앞쪽 공기역학은 좋지 않지만
탑 뒤쪽은 와류현상 이외에는 특별한 공기저항을 받는 부위가 아닌데...
도색이 군데 군데 날아가고 그나마 겨우겨우 붙어있는 도장도 기포가 군데 군데 올라와서
손톱으로도 도장이 날아갈 지경입니다.
그저 트럭에 뭐 이렇게 유난떠냐 하실수도 있겠습니다만
부식이라는 것이 차에게는 암과 같아서 아무리 정성들여
부식갈아내고 도장을 입힌다 한들 완벽하게 잡기란
쉽지 않은 작업이라는걸 고령차를 몇대 굴리는 사람으로
모를리가 없기때문에
발견 직후부터 담당딜러, 고양시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담당자(인터넷에 올려서 물어보겠다 했을때 흔쾌히 그러라 해주신 담당자분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합니다)
와 소통하며 알려주신대로 도색작업이 가능한
고양소재 블루핸즈에 입고 및 점검을 받았습니다.(오늘 1월15일)
블루핸즈 담당자 왈 이 부분은 본인들이 도색을 한다해도
의미가 없다.
냉동탑 업체와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시라..
라고 하는데..
이 부분 당연히 작업한 업체에서 사후 AS처리를 하는것이 맞죠..
저도 애초에 차를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특장의 경우
샤시만 출고해서 특장에서 마무리를 하는걸 알고 있기 때문에 사실 초기에 블루핸즈를 가라 어디를 가라 할때도
꾸준하게 특장업체쪽으로 가야 하는거 아니냐고 어필도 했습니다만
구태여 일단 블루핸즈를 가라기에 갔습니다.
하...
근데 특장업체는 충남 당진이고 차를 보내면 작업시간은
4시간 반이라는데
사실 자영업하는 입장에서 4시간 반...말이 4시간 반이지
하루는 영업을 못하는 셈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특히나 저처럼
한달 남짓만에 9500키로 뛰는 자영업자는
(도매 유통업자입니다.)
하루 이틀 차가 없으면 월말 결산할때
매출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데
저 분들은 너무 쉽게 4시간 걸린다 하루걸린다..
날이 추우니 날 풀리면 도색하자?
뭐 이말도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그럼 그사이에 차는 더
부식되지 않을까요??
이제는 저도 꼬라지가 나서 어부바로 실어가서
작업하고 어부바로 데려다 놔라 했더니 난색을 표하길레..
제가 차를 뭐 1원한장 다른 사람들보다 할인을 받고 산것도 아닌데
이미 손해보고 시작하는데 어부바로 실어가라는게 억지인가요??
그리고 방금전 통화한 주재원은 포터 스타렉스 스타리아같은 차는 현대 사업소에서 안받아 준다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
제가 포드나 피아트차를 샀나요??
아무리 외주에 하청이라고 해도 차가 현대차인데
사업소에서도 안받아주나요? 했더니
안받아준다네요..
ㅎㅎ 인내심이 뚝 끊기면서 저도 대안이 있으면
현대차 안 샀을거라고 했고
보배에 올려 물어본다하니 흔쾌히 그러라 하시길래
국게 형님들 동생님들께 고견 여쭙고자 이렇게 긴 글 올려봅니다.
사실 이부분까지 올리면 진상소리 들을거 같지만
차대 탑 결합부위도
이미 부식이 시작됐습니다..
어디 야적되있던걸 올린게 아닌가 싶어요..
만들어 팔면 끝이라는 킹차...
대안이 없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이럴거면 카고로 출고해서 외부업체에서 탑 올리는 것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이 발생하고야 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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