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세단 기준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아반떼 쏘나타의 급차이가 많이 나는가
쏘나타 그랜저의 급차이가 많이 나는가
동시대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모두 다 경험을
해 본 봐로 말씀을 드리면
전 아반떼 쏘나타의 차이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차의 플랫폼이
쏘나타와 그랜저는 공유를 하고
아반떼는 쏘나타 그랜저와
다른 플랫폼을 사용 합니다
서스페션 구조도 후륜이
쏘나타 그랜저는 멀티링크
아반떼는 토션빔이죠 (n라인이나 n은 멀티링크)
문을 열고 닫을때부터 느낌이 아반떼는
쏘나타 그랜저와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쏘나타 그랜저는 상대적으로 아반떼에 비해
묵직한 느낌??
아반떼는 상대적으로 좀 가볍다는 느낌??
그리고 차를 탔을때 시트의 크기가
쏘나타 그랜저는 실제로 자로 쟀을때는
그 크기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운전석 문을 열고 딱 보이는 느낌은
쏘나타나 그랜저나 비슷한거 같더군요
좌우폭도 비슷한 느낌
근데 아반떼는 딱 문 열자마자 느낀 느낌이
시트가 좀 작게 느껴졌고 실내 좌우폭이
작다는 느낌이 느껴지더군요
쏘나타 그랜저에 비해서
휠베이스랑 전장 차이도 아반떼 쏘나타
차이가 쏘나타 그랜저 차이보다 많이 남
급차이 이야기 하는데 다른 모든 요소는
이야기 안 하고 오로지 차가 잘 나간다
가속력이 좋다 이걸로 급 차이 느껴진다
하면서 비교 하는게
아반떼 1.6
쏘나타 2.0
그랜저 3.0의 예시를 들더군요
사실 그랜저 3.0은 주력엔진이라고
보긴 힘들죠
그랜저는 과거로 보면
2.4 2.5가 가장 많이 팔렸고
요즘은 1.6하브가 가장 많이 팔리는거 같더군요
어쨋든 그랜저에 6기통 가솔린이 존재 하니깐
이야기 하는게 문제가 있다는건 아니고
주력 엔진이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나
하는 부분을 이야기 한 겁니다
암튼 아반떼 1.6 쏘나타 2.0 그랜저 3.0을 예로 들며
가속감이 그랜저 쏘나타 차이가 더 크다고 하면서
쏘나타 그랜저의 급 차이가 더 크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그러면 아반떼n이나 쏘나타 n라인이
그랜저보다 제로백 좋으니 윗급이라 봐도
되는 부분인가요??
어떻게 차의 급을 이야기 하는데
다른 모든 요소는 제외하고
오직 차가 잘 나간다고 윗급이라 이야기 하는지
저는 좀 이해가 안 되더군요
에쿠스 3.0보다
그랜저 3.0 3.3 3.5가 더 잘 나갈거 같은데
그럼 그랜저가 에쿠스보다 윗급이라 할 수 있나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
그랜져는 3천따리 스타팅 가격이
다르므로 급차이는 당연나지요
게다가 가격대가 차이가 나죠
* 엔진, 변속기, 내장재, 각종 옵션등등...
아반떼랑 소나타는 2끗 차이라면
소나타랑 그랜저는 한끗 또는 반끗차이?
같은 차종에서도 깡통이랑 풀옵이랑 차이 많이 난다고 느낌니다. IG 2.5 깡통 타보고 IG3.3풀옵만 해도 전혀 다른차 같은 느낌이던데요
그랜져는 3천따리 스타팅 가격이
다르므로 급차이는 당연나지요
아반떼랑 소나타는 급차이가 가장 심하죠.
그랜저도 소유해 봤고 현재 소나타 1.6t도 소유하고 있음..
소나타 에서 그랜저 차이 음...분명 급차이 존재하나 위 비교만큼은 아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