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디젤 45토크 202마력
2.5가솔린텁 43토크 304마력 둘다 8단자동변속기더라고요
실제로 두대를 밀어보면 가솔린은 수치보다 토크감이 많이 떨어지는데 원래 디젤보다 가솔린이 동력손실이 많이나나요??
2토크 밖에 차이안나서 같은조건으로 쭉 밀어보면 디젤은 45중 40이상은 체감?ㅎㅎ 가솔린은 43중 힘이좀 빠져 35~36정도의 체감밖에 안 들덥니다
디젤보다 가솔린이 뻥마력,토크가 원래 심하나요??
304마력은 하나도 안믿어지고 200마력중반대 라고 해야 믿을정도 체감이 들어서요 궁금해서 글써봅니다
최대토크 (kgf·m/rpm) / (Nm)
43.0/1,650 ~ 4,000 kgf·m/rpm
비교
디젤터보 최대토크 구간
45.0/1,750 ~ 2,750 kgf·m/rpm
(GV70 내연기관 모델 토크 구간 비교)
디젤을 풀악셀이나 반악셀이나 거기서거기
둘을 완전히 같은 상황에서 비슷한 쓰로틀로 탔는지 아닌지부터 생각해보셔야 할겁니다.
동력손실이야 당연히 있겠다만 스펙시트는 거짓을 말하지 못합니다.
당장에 초 재면서 풀악셀 제로백테스트 해보면 상당히 차이가 난다는걸 데이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젤은 2000대부터 최대토크가 터지니까
그 차이죠..
제네시스 가솔린터보 최대토크 구간
최대토크가 5~6,000rpm 이라구요?
5,500 이상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는
국산 자연흡기 엔진이 있는가 ???
그리고
요즘 디젤터보는 대부분
1600~1800rpm 부터
최대토크 시작.
제원상 가솔린이 최대토크 먼저 나옴
최대토크 (kgf·m/rpm) / (Nm)
43.0/1,650 ~ 4,000 kgf·m/rpm
비교
디젤터보 최대토크 구간
45.0/1,750 ~ 2,750 kgf·m/rpm
(GV70 내연기관 모델 토크 구간 비교)
참고하세요
풀악셀치면 펀치력은 디젤이 더 강한 느낌은 드는데 속도올라가는건 가솔린이 확실히 빠르졍
그렇게되면 초반엔 가솔린이 좀 늦어도 후반갈수록 마력빨로 밀어붙일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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