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는 그나마 대중교통으로 병원 오가거나 하는게 가능했는데 이제 거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여유있게 차를 끌만한 경제력이 아니라 고민이 많은데
삼촌께서 오래된 차지만 본인 차를 가져가서 아버지와 공동명의로 쓸 생각이 있냐고 하셔서요
차량은 17만km정도 타신 올뉴투싼 2016년형 1.7 디젤 입니다
회사차를 운전해서 초보운전이지만 차량 정비나 지식은 없는 상태인데 해당 차량으로 검색해보니 디젤은 차량관리쪽으로 뭔가 알아야할게 많다고 하더라구요
km수도 상당히 높은편이라는거 같은데 지인분 말씀으로는 차알못이 위 차량을 인수하는건 노후적인 부분이나 관리측면에서 어렵지 않겠냐 오히려 정비비용이 중고차 값만큼 나올 수 있다 라고 하시는데 의견이 다들 비슷하실까요?
제가 또 궁금한게 장애인 차량 구매 관련으로 각종 면세 혜택이 있는데 타인에게 차량을 판매하려면 5년은 소유를 해야한다고 나오더라구요
위 차량을 인수한다고 하면 5년 타기가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초보운전 탈출, 관리 및 지출비용의 압박 등으로 5년 내에 차량을 타인에게 판매하여야 할 경우 면세혜택을 반환하게 되는건가요?
2년정도 탄다면 공동명의 혜택을 안받는게 나은가요?
2. 투싼 TL VGT엔진 자체는 괜찮습니다. 차량 내구성도 훌륭한 수준입니다.
옵션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키만 달려있다면 괜찮은 구성일껍니다.
그정도 키로수에 도달했으면 기본 정비를 꾸준히 받았다는 전제하에 돈 좀 들여서 손 보면 오래 버티는 엔진입니다.
하지만 글쓴이가 연2만키로 이하 그리고 시내위주로 차량을 탄다면 디젤엔진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야할것입니다. 그리고 투싼 1.7은 변속기가 7단 DCT 변속기라 만일 인수를 하신다면 정비업체에 가서 엔진과 변속기 점검을 필히 하십쇼. DCT 한번 수리하면 80만원이고 그 시절 현기 7단 DCT는 좀 탈이 많습니다.
없는것보단 있는게 났지만 차량 상태를 면밀히 보고 본인의 주행 패턴을 생각해서 인수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2. 투싼 TL VGT엔진 자체는 괜찮습니다. 차량 내구성도 훌륭한 수준입니다.
옵션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키만 달려있다면 괜찮은 구성일껍니다.
그정도 키로수에 도달했으면 기본 정비를 꾸준히 받았다는 전제하에 돈 좀 들여서 손 보면 오래 버티는 엔진입니다.
하지만 글쓴이가 연2만키로 이하 그리고 시내위주로 차량을 탄다면 디젤엔진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야할것입니다. 그리고 투싼 1.7은 변속기가 7단 DCT 변속기라 만일 인수를 하신다면 정비업체에 가서 엔진과 변속기 점검을 필히 하십쇼. DCT 한번 수리하면 80만원이고 그 시절 현기 7단 DCT는 좀 탈이 많습니다.
없는것보단 있는게 났지만 차량 상태를 면밀히 보고 본인의 주행 패턴을 생각해서 인수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차알못이라 걱정이 많은데 잘 알아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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