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은 현존하는 세계 최대 항공기로, 2003년부터 2020년까지 총 254대가 생산되어, 2024년 4월 현재 전 세계 16개 항공사가 운영 중입니다.
특이하게 380은 4개의 엔진 중 안쪽 엔진 두 개만 역추진이 가능한데 이는 기체의 엄청난 크기로 인해
바깥쪽 엔진이 활주로 밖에서 역추진이 될 수 있어 그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활주로가 엉망이 되겠죠..?)
현재 A380은 수요가 고정적으로 폭발하는 노선에 제한적으로 투입되고 있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인천-LA, 인천-뉴욕,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홍콩 등 수요가 높은 노선에 A380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노선의 상당수를 380으로 돌리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대체...)
항공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과 항공사의 노선 운영 방침 변화로 이른 시간 내 에미레이츠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퇴역이 예정되어 있고,
대한항공은 초기 도입 기체를 인천공항에서 실시간으로 부수고 있습니다.
이제 공항에서 380을 본다면 기념사진을 한 장씩 남겨야 할 것 같네요 :ㅇ
이미 생산된 것은 어디다쓰나?
차라리 수요많은 노선에 계속쓰지 ㅈ
쉽게말하면 카푸어...
이제와서 유지비?? 비싼줄모르고 지른 결과...
한창 전성기를 누려야 하는데
지지리 복도 없는 기종 a380
항공시장의 변화로 4발기 들이 차츰차츰
사라지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O.C 지나다 보면 바닥에 널부러져
꼬리부분 7613 숫자보니 안타깝네요.
2층은 전부 프레스티지석입니다
777 굴려도 그정도로 수송이 안될텐데.. 두당 수송료가 777만 못한가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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