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가솔린세단 타고 있는데 이번에 쏘렌토로 바꾸려고요
근데 디젤과 가솔린 고민되네요
평일은 출퇴근
(연간2만키로)
주말은 패밀리카로 탈건데
(뒷좌석엔 아이,엄마)
디젤타는사람들이 소음,진동 탈수록 올라온다고
가솔린만 탔으면 디젤못탄다고 해서
소렌토 가솔린 알아보니
제일 필요한 두개의 옵션을 선택할수 없더라고요
(후측방경보,슈퍼비젼)
제가 출퇴근이 장거리라 안전옵션이 꼭 필요한데
고민입니다
슈퍼비젼은 계기판이 멋져보이고
옵션때문에 디젤이냐
승차감을 위한 가솔린이냐
참 회사에서 유류비지원을 해줘서 기름값걱정은 없습니다
정비도 회사직영정비소 이용하니 그것도 걱정없고요
고민중인 사양
2.0디젤 노블레스스페셜에 선루프빼고 풀옵(uvo)
2.0가솔린 노블레스에 위 동일
동급 suv중엔 싼타페,큐엠6뿐이 없어서요
그냥 디젤이죠
좋기는 휘발유가 월등히 좋긴 하더라구요.
기름값 회사에서 주면 휘발유 사면됩니다
참고로 휘발유suv 중고차 떵값입니다... 사면 쭉타야함 ㅋㅋ
SUV는 디젤이 나을거 같은데 연비 문제도 그렇고
UVO뭐시기 추가(주차가 쉬워져요!!)
측후방경보와 드라이브와이즈2는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멋을 위해서라면 선택가능!!)
오래타면 진동이 올라온다고하는데 관리하기 나름입니다
디젤엔진 핵심부품인 고압펌프,인젝터,터보차져,흡기계통 등등이 관리가안되면 당연히 진동이 올라옵니다
이부분은 가솔린차량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네요
19만km 주행한 LF 소나타 택시 조수석을 타고 시트진동이 제차보다 심한거보고 놀랬습니다
저같은경우 6000km이내로 합성유 꾸준히 교환하고 현재 30만km까지 타는중인데
흡기크리닝이나 EGR밸브 크리닝은 맵핑으로 현재 카본을 잡은상태라 몇만키로 타고 뜯어봐도 깨끗해서
따로 크리닝없이 운행중이구요...
특별한 결함없이 개인적인생각이지만 새차일때보다 엔진은 더 부드럽게 운동하는것 같네요
후측방경보나 슈퍼비젼같은 경우는 요즘 개조로 충분히 장착가능합니다
덱x크루나 기타 순정방식 튜닝업체에서 배선까지 순정과 100% 동일하게 구현하게끔 개조합니다
예전 90년 2000년대 초반 시동걸면 매연나고 덜덜거리는 부란자방식 디젤엔진은 생각하심안됩니다.
연비 밖에 없습니다.
구매전 시승은 꼭 하세요
동일차종 가솔린, 디젤 아니면 디젤 중고 10만키로 미만으로된것도 좋습니다
그리구
요즘 휘발류나 디젤이나 가격 차 커봐야
보배님들 한달 한번 소주값 정도 아닌가.
아주 장거리 운전 아니라면 휘발류 탐.
1년 2만이하면 더 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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