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84696
참고로 아반떼 하브는 뒤에 멀티링크들어가죠.. ㅋㅋㅋㅋ
SM6는 페리됬지만 말많은 토션빔;;
중형이지만 토션빔vs준중형이지만 멀티링크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승차감은 1차가 타이어가 먼저 흡수해주고, 2차가 차량 프레임/크기에 영향이 있고, 3차에서 댐퍼로 처리합니다. 프레임과 댐퍼 설정값을 어떻게 분배 조율하느냐에 따라 승차감이 나뉩니다. 대신 서스펜션 구조가 좋으면, 유연성이 좋아지고 한계점이 올라갑니다.
일상 공도로에서 한계점 높일 일도 없으며, 그걸 감당할 만한 운전 실력을 갖춘 사람도 흔치 않습니다.
미니는 예전부터 멀티링크였는데 요철 지나가면 승차감 막장이고, 르노삼성 SM5는 과거 토션빔이었는데 오히려 동급 대비 승차감 좋습니다.
서스펜션 구조 차이를 느끼려면, 좌/우 대비가 심한 길이나 서킷에서 가봐야 압니다. 인터넷에서 카더라 통신으로 말 옮기지 말고, 직접 타보고 말합시다.
부싱류 암들의 소재등으로 결정됩니다.
토션빔이 운동성능이나 접지력에선 불리할수 있지만 두차종만 비교하면sm6가 압승이죠
부싱류 암들의 소재등으로 결정됩니다.
토션빔이 운동성능이나 접지력에선 불리할수 있지만 두차종만 비교하면sm6가 압승이죠
단순히 생각해도~
승차감은 1차가 타이어가 먼저 흡수해주고, 2차가 차량 프레임/크기에 영향이 있고, 3차에서 댐퍼로 처리합니다. 프레임과 댐퍼 설정값을 어떻게 분배 조율하느냐에 따라 승차감이 나뉩니다. 대신 서스펜션 구조가 좋으면, 유연성이 좋아지고 한계점이 올라갑니다.
일상 공도로에서 한계점 높일 일도 없으며, 그걸 감당할 만한 운전 실력을 갖춘 사람도 흔치 않습니다.
미니는 예전부터 멀티링크였는데 요철 지나가면 승차감 막장이고, 르노삼성 SM5는 과거 토션빔이었는데 오히려 동급 대비 승차감 좋습니다.
서스펜션 구조 차이를 느끼려면, 좌/우 대비가 심한 길이나 서킷에서 가봐야 압니다. 인터넷에서 카더라 통신으로 말 옮기지 말고, 직접 타보고 말합시다.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더 좋을수 있어요
SM6는 중형이 아니라 준준형으로 봐야합니다.
작은 차체를 잡아늘린 토션빔은 준준형만도 못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