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10년정도 된 중고차를 구입하려는데요...
라세티 / SM3 ... 이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반떼는.. 두 모델보다는 같은 연식이라도 약간 가격이 올라 있는것 같고..
고려해볼 사안이나..혹 다른 의견을 주실분 계시면 답 부탁드립니다. 출퇴근 용도로 사용할것은 아니고 가끔 동네 외출 할 때 사용할 차량이라서 연비는 크게 고려대상은 아닐것 같습니다
고견 바랍니다.
출고 10년정도 된 중고차를 구입하려는데요...
라세티 / SM3 ... 이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반떼는.. 두 모델보다는 같은 연식이라도 약간 가격이 올라 있는것 같고..
고려해볼 사안이나..혹 다른 의견을 주실분 계시면 답 부탁드립니다. 출퇴근 용도로 사용할것은 아니고 가끔 동네 외출 할 때 사용할 차량이라서 연비는 크게 고려대상은 아닐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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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빠삭하심요 40만키로 주행하심 국게판 슈마허임돠
라세티 프리미어는 그 당시 핫했죠. 실내가 일단 매우 예뻤었고 2.0 디젤은 튜닝판에서도 인기 좋았었고요. 출시 초기에는 1.6 밖에 없었는데 이건 미션이 지나치게 컴포트 지향이라 동력낭비가 술술.. 그래서 보령미션이라는 악명높은 별명도 얻었는데 조금 있다가 나온 1.8 가솔린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실제로 그거 나온 뒤로는 1.6보다 1.8이 훨씬 많이 팔렸었고요.
핸들링은 대부분 라세티가 더 좋다고 생각할 수는 있으나.. 제 사견으로는 SM3도 폭이 넓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아. SM3에는 나중에 2.0 버전도 나왔는데 이건 1.6에 비해서 딱히 뭐가 더 나은지 모르겠어요. 생각만큼 빠르지도 않고
내구성 최곱니다. 진짜 고장이 안났어요
소모품만 갈아준기억밖에없습니다.
코너웍은 라세티가 우위
에셈쪽이 고저차있는 급격한 헤어핀에서 뒤가 좀 더 쉽게 날아갑니다
라세티 오토라면 거르시고 수동이라면 추천
연비는 휘발유기준 에셈이 조금더 잘나옵니다
유지비용에 큰 차이가 나요
엔진오일만 하더라도 차이 많이나요
1년에 두번 에어필터 갈때도 차이 많이나요
무조건 일상 주행은 현기
수리할때 sm계열은 부품값이 너무 비싸요
중고부품 구해서 쓴다해도 3경우는 폐차장 뒤져서 구해야 한다고 기간도 길어졌던 경우도 있었어요
3는 출퇴근용 7만 타다가 폐차했어요
고질병도 많은데
부품값이 수입차 뺨따구 갈길정도로 나옵니다.
뭐 하나 고장나면
그 주변 서너개를 동시에 갈아야되는
구조라 정비성도 지랄맞구요.
400만 언더짜리 중고차가
센터 들어가면 돈백 우습게 나옵니다 ㄷㄷㄷ
어떤 차를 뽑냐에 따라 또 다르겟지만.... 갠적으론 그래도 현대차량 조심히 의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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