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개ㅈㄹ 돈ㅈㄹ 일까요......
첫차라 주행거리도 감이 안잡혔고,
DCT도 경험이 별로 없었고,
하브 가격 차이를 가격표로만 봐서 300~400 차인줄 알았는데 실상 구매시 250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길래,
뒤늦게 하브를 계약했었으나 하브는 작년 출고가 불가할꺼 같아서 마지막까지 엄청 고민하다 가솔린 와버렸더니...ㅠㅠ
하브가 쭉 눈에 밟히네유..ㅜㅜㅜㅜ
가솔린도 분명 엄청 정숙하긴 합니다만 중간중간 ISG로 엔진꺼지면 하브가 이런 맛일까 하여 너무 욕심이 듭니다.
그리고 일상 주행은 큰 불만이 없지만 오르막에서 조금 불편한점
정체길에서 크루즈시 가다서다 반복구간에서 꿀렁임?과..
크루즈 정차시 RPM이 바로 안떨어지고 1~2초간 유지되는 증상(이건 DCT 특성 때문의 세팅인지 투싼 자체 세팅인지 몰겄음)
그리고 아무래도 막타도 잘나온다는 연비
등등 때문에 작년에 하브를 선택하지 않은 제 자신을 너무 원망하고 있습니다 ㅠㅠ
하다하다 지금 차를 팔고 하브갈까 싶은 생각까지도 드는데..
진짜 개쳐맞아야 할꺼 같습니다
너무 븅X 같네요 제 자신이 ㅂㄷㅂㄷ
행님들이 호되게 좀 혼내주십쇼 진짜 흑흑ㅜㅜ
소형 SUV들 다버리구 1년전부터 투싼 존버해서 산거라...
사실 가솔린 모델도 감지덕지인거 같네요 ㅎㅎ
좋아요 차가 아주..다먼 하브가 좀더 좋을뿐ㅋ
팔고 사고 하면...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들이 너무;;
감가+추가금으로 같은 차는 너무 아깝습니다
의외로 별로라 뽐이 확 식을수도 있꾸욤
유류비 절감은 보너스 같은거에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직장이나 주거환경이 바뀌면 또 바뀔테니..
감정이 이성을 지배할뻔 했습니다 ㅜㅜ
나중에 다른차 하브로 바꾸삼
여유롭지 몬하다보니 ㅠ
우리 모두 자차를 사랑해줍시당...
라는 메시지 나오고 주행 중 정차되신분들 보면 무섭긴 합니다..
dct진짜 아닌데 조금이라도
더 나올때 하브가셔요
진짜 작년에 안산게 바보네요 완젼 ㅎㅎ
HG하이브리드 맛보고 요즘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 보니 차이가 현격하지만.
예전에 앞빵사고 당한후 더이상 하이브리드에 미련 없슴다.
수리비가 일반차에 비해 배가 넘게 들어갑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사고로 교체시 10년 20만에서 교체일로부터 1년 2만으로 변경
뽑기 잘하면 좋은데
사고나 고장 겪어보면 하이테크반 지긋지긋..
그치만 사고도 자주 나는게 아니고 운빨이다보니 허허헣
dct 꿀렁임이 많이 느껴지시나요?
일단 말씀드리자면 평지나 일반적인 도로에 있는 경사로들은 문제가 전혀 안됩니다 ㅎㅎ
부드러워요 이전에 타던 쏘나타랑 큰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다만 지하주차장(심~한 경사로) 같은 곳에서 올라가다보면 중간에 가속이 잘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게 느끼기에 따라 마치 미사일 나가듯이 나가는 느낌이라....
좋게 보면 시원하게 올라서 좋고 나쁘게 보면 조심스럽고 합니다 ㅋㅋㅋㅋ
물론 컨트롤 못 할 정도는 아니구요 (컨트롤이 안되는 정도면 이미 DCT 오너들은 다 사고 한번씩 낫겠지요)
실제로 유튜버들도 정말 많이 개선되었다고들 하구요 ~
제 차는 아마존 그레이 / 그레이 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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