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차이고 DCT 경험이 없어서 걱정했지만 출발시 울컥거림이나 불쾌함 같은건 없더라구요.
자동 변속기랑 많이 비슷한 느낌을 주네요
다만 오르막에서가 문젠데, 달리다 오르는 탄력 받은 상태에서 오르막은 정말 자동변속기처럼 잘 올라가는디....
문제는 경사가 급한 지하주차장 이네용;;;
넓고 직선 경사라면 그냥 쎄게 밟으면 될꺼 같은데 문제는
그리 넓지 않고.. 커브도 있고.. 경사도 심한 곳이라ㅋㅋㅋㅋ
영상에서는 3세대 투싼으로 1단 넣고 잘 올라가는데
제가 패들쉬프트로 1단 넣고 올라가다보믄 어느순간 D로 바뀌네요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행님들!!
1. 중간에 수동 1단이 풀리고 D로 바뀌는 이유가 뭘까요???
2. 수동 1단 넣으면 알피엠이 많이 오르던데 무리 안갈까요...?
첫차이고 새차라 많이 조심스럽네요 ㅠㅠ
과거 dct 타던분들도 요즘 현기 dct는 많이들 나아졌다고 하니깐요.
그저 오르막은 dct 특성으로 알고 있는디
버튼 변속기라 좀 방법이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아주 저속일 때 엔진이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반클러치 상태일 경우가 많지요...
미세한 엑셀링 조절이 참 힘든 차종입니다.
님과 같은 오르막길이 많은 곳에서는 CVT 가 더 나은 대안입니다.
CVT 는 아주 미세하게 적은 힘부터 조절이 가능하므로 ,,,
또는 8단 이상의 자동변속기가 더 낫습니다.
근데 이미 dct 의 노예입니다 흐흐
그래서 전 극혐하는거고
zf8단미션 짱
타다보니 익숙해지니까 그냥 엑셀 조끔 더 밟으니 잘 나가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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