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유세하 20.11.29 19:53 답글 신고
    DCT 산게 실수죠. 이미 샀으니 몸을 익힐수 밖에..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1.30 00:21 답글 신고
    근데 실수 정도 까진 아닌거 같습니다ㅋㅋㅋㅋ
    과거 dct 타던분들도 요즘 현기 dct는 많이들 나아졌다고 하니깐요.
    그저 오르막은 dct 특성으로 알고 있는디
    버튼 변속기라 좀 방법이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령 2 설인아 20.11.29 20:30 답글 신고
    1종보통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1.30 00:22 답글 신고
    1종 보통입니다 ㅎㅎ
  • 레벨 훈련병 misai 20.11.29 21:20 답글 신고
    DCT 의 1단은 발진용인데 엔진의 동력을 클러치가 이어준 후에

    아주 저속일 때 엔진이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반클러치 상태일 경우가 많지요...

    미세한 엑셀링 조절이 참 힘든 차종입니다.

    님과 같은 오르막길이 많은 곳에서는 CVT 가 더 나은 대안입니다.

    CVT 는 아주 미세하게 적은 힘부터 조절이 가능하므로 ,,,

    또는 8단 이상의 자동변속기가 더 낫습니다.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1.30 00:23 답글 신고
    오르막만 생각하믄 cvt나 자동이 더편하긴 하죠
    근데 이미 dct 의 노예입니다 흐흐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11.29 21:56 답글 신고
    패들 원래 좀있으면 D로 바뀌어요 안바뀌게 하려면 기어봉을 +-쪽으로 이동시켜두면 패들로 기어단수 제어가능합니다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1.30 00:24 답글 신고
    기어봉이 없습네다...신형 투싼은 버튼 변속기라서용 ㅠ
  • 레벨 원사 1 스윙키 20.11.30 00:21 답글 신고
    모든 dct가 다 그래요

    그래서 전 극혐하는거고

    zf8단미션 짱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1.30 00:2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저는 약간 변태인지...편하게 타는 자동보다 뭔가 까다로운 dct가 더 하드해서 흥미가 돋는다캅니다 낄낄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2.15 15:33 답글 신고
    지금은 그냥 악셀 조금 더 밟는걸로 커버쳤습니다 ㅋㅋㅋㅋㅋ
    타다보니 익숙해지니까 그냥 엑셀 조끔 더 밟으니 잘 나가더라구요.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