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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행복기사 20.10.19 23:07 답글 신고
    폭스바겐이 10년 전부터 밀고 있는 dsg 미선이 10년이 지난 시점에도 미션 말이 많아요

    근본적으로 dct 미션은 소프트웨어로 부드럽게 셋팅하면할수록 미션에 더무리갈거예요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0.19 23:52 답글 신고
    DCT가 정차가 많은 한국 특성에는 참 별론거 같네요.
    유럽은 꿀렁이는걸 당연시하고 DCT도 좋아한다는거 같던데 말이죠.
  • 레벨 대령 3 바이오렉트라 20.10.19 23:07 답글 신고
    투싼은 풀옵을 선택할수 밖에 없이 만들어 둔거 같던데...하브가 가솔리대비 2ㅡ3백 차이는...트림이 낮은걸 말씀 하시는지요?

    그렇다면 휘발유죠, 디씨티 큰문제 없습니다
    플라이휠 그것도 개선많이 되었궁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0.19 23:50 답글 신고
    가솔린은 인스+플래(서라운드뷰+보스스피커) 해서 3300 정도구요.
    하브 하게 되면 인스 무옵할꺼라 한 200 정도 차이 날꺼 같습니당....
    정말 고민이네요 ㅜㅜ
  • 레벨 원사 3 양손운전달인 20.10.19 23:09 답글 신고
    15000안넘음 가솔린 사세유

    전 LF하이브리드 타는데 예전에 하이브리드 인식이 안좋아서 제조사 할인조건도 좋았고 취등록세 할인이랑 보조금받음 가솔린이랑 가격 또이또이라서 삿는데 지금은 별 메리트 없는거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하이브리드는 좋은데 가성비가 별로입니다.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0.19 23:54 답글 신고
    제가 첫차라 정확히 얼만큼 탈지를 모르겠네요ㅠㅜ
    대략 14000~17000 정도...?
    이정도면 하브를 가는것도 뭔가 괜찮을꺼 같은 애매한 주행거리 같슴다,,,,
  • 레벨 중령 3 유세하 20.10.19 23:50 답글 신고
    부산같이 언덕많고 잘막히는대는 죽음입니다. 그나마 습식이면 내구성이 나은대 건식모델은 쳐다도 안봅니다.

    하이브리드 많이 비싸죠. 디젤이 가솔린 대비 200만원 비싼대 디젤보다 200만원 비싼게 하이브리드니..

    투싼은 하이브리드는 폴드다이브가 안되는것도 단점이죠.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10.19 23:55 답글 신고
    하이고 ㅜㅜ
    넘나 고민입니다. 수도권쪽에 살아서 부산 같은곳을 자주는 안가겠지만...
    실생활에서 DCT 불편함이 얼만큼으로 다가올지...;;
    가솔과 하브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무한고민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10.20 09:36 답글 신고
    유지비로 하브사는거 그냥 호구짓하는거구요 차값비싸서 lpg대비 매리트가 없구요 일반가솔린하고 20만키로 유지비가 비슷합니다. 단지 주행패턴에 따라 차이가 날순있구요

    dct는 막히는길에 주로 댕기면 사지마세요 대신 고속위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실주행 연비가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서울에 사시면 구매하지마세요 진심으로 충고드립니다. ㅎㅎ
  • 레벨 중사 1 카드빚낸체리 20.10.22 20:14 답글 신고
    2만도 안타시면 그냥 가솔린 타세요
    하브가 생각보다 연비가 안좋음
    차값은 비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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