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솔린으로 예약하고 기다리고 있는데요.
순번이 같은 트림 옵션에서 1번이라 빠르게 받게 될꺼 같네요 (언제 받을지는 모르지만)
건식 7단 DCT 에 대해서 과거 투싼을 잠시 타봤었고 제주도에서 셀토스 2박3일 타본 경험도 있고,
유튜브에서도 DCT 품번도 바뀌고 개선이 많이되었다는 얘기가 많아서 별 걱정이 없었습니다.
탔을 때 큰 불편함을 못느꼈었거든요.(지금보니 거의 평지만 다녀서 DCT 특성을 체감하지 못했던거 같네요)
근데....카페에서 너무 DCT 에 대해 갑론을박이 펼쳐지다보니 좀더 깊게 파고들어 알아봤는데요.
평지에서는 제가 탔을때와 같이 큰 불편함이 없다고들 하는거 같은데
문제는 오르막 내리막이네요.....
특히 좁은 골목길 같은 곳에서 DCT 컨트롤이 많이 어려울 꺼 같아서 걱정입니다.
잘못하면 뭐 경사로 밀린다고도 하고 변속기가 열안받게 잘 해줘야 하고.....
제가 수동 운전은 경험이 거의 없어서요....
근데 하이브리드로 갈아타지 왜 고민하냐? 하실텐데
좁은 골목길이나 그런 가파른 경사를 평소에 자주 가는것도 아니다보니..
괜한 걱정인가 싶기도 하고, 하이브리드가 구매가격이 200~300 정도 더 높다보니깐 쉽사리 변경을 못하겠네요.
가솔린 유지하면 거의 첫빠따로 차를 받게 될꺼 같은데
이제와서 하이브리드로 옮기면 순번도 엄청 늦을꺼구요 ㅠㅠ
보배형님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실까요??
아직까진 DCT 개선이 더 잘되었을꺼라고 생각하고 행복회로를 돌려보고 있습니다만 흑흑
근본적으로 dct 미션은 소프트웨어로 부드럽게 셋팅하면할수록 미션에 더무리갈거예요
유럽은 꿀렁이는걸 당연시하고 DCT도 좋아한다는거 같던데 말이죠.
그렇다면 휘발유죠, 디씨티 큰문제 없습니다
플라이휠 그것도 개선많이 되었궁
하브 하게 되면 인스 무옵할꺼라 한 200 정도 차이 날꺼 같습니당....
정말 고민이네요 ㅜㅜ
전 LF하이브리드 타는데 예전에 하이브리드 인식이 안좋아서 제조사 할인조건도 좋았고 취등록세 할인이랑 보조금받음 가솔린이랑 가격 또이또이라서 삿는데 지금은 별 메리트 없는거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하이브리드는 좋은데 가성비가 별로입니다.
대략 14000~17000 정도...?
이정도면 하브를 가는것도 뭔가 괜찮을꺼 같은 애매한 주행거리 같슴다,,,,
하이브리드 많이 비싸죠. 디젤이 가솔린 대비 200만원 비싼대 디젤보다 200만원 비싼게 하이브리드니..
투싼은 하이브리드는 폴드다이브가 안되는것도 단점이죠.
넘나 고민입니다. 수도권쪽에 살아서 부산 같은곳을 자주는 안가겠지만...
실생활에서 DCT 불편함이 얼만큼으로 다가올지...;;
가솔과 하브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무한고민
dct는 막히는길에 주로 댕기면 사지마세요 대신 고속위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실주행 연비가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서울에 사시면 구매하지마세요 진심으로 충고드립니다. ㅎㅎ
하브가 생각보다 연비가 안좋음
차값은 비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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