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승차감거지 같아서 바꾸려합니다
사고나서 대차로 뉴라이즈 소나타만타봐도 엄청편하더라구요
승차감때문에 무조건바꾸려다보니 당연히
급이더있는 k7이땡기는데 6기통도타보고싶기도하고
근데 한가지 고민되는게 2세대 k5터보는 rmdps도들어가고
차체안정성도 많이 좋아젔다는데 이거문제로 k5가는건
바보같은건지 현재타고있는 스포티지에 MDPS도 일반인인
제가타기엔 그냥그럭저럭만족하며탑니다..
고속주행 안정감이 2세대로 넘어온 새로운 뼈다구의
k5 R-mdps인지 그래도 급은 무시못하는 c-mdps k7인지
뉴라이즈잠깐타봐도 소나타정도만되도
너무좋겠다생각해서 k52.0 터보도같이고민이좀되고그러네요ㅜ
근데 가솔린 3.0이면 지금 스포티지에비해서 유류비는 2배에요
한달40~50이면 타지않을가요??
스포티지 투싼 타다 아반떼만 타봐도 승차감 훨씬 좋죠
제가 세단만 타다 렌트로 스포티지 망둥어 타봤는데 진짜 충격이었어요...디젤 딸딸이 핸들 진동에 페달진동;;
고속도로에서 코너 만나면 휘청댈까봐 조마조마~~
mdps는 k7 3.0은 렉타입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라면 신형 k5 1.6 터보 추천하네요
근데 렉타입이뭔가요??
K5 2세대 와이프차량(터보아님)
더프레 k7 2.4(5년) -> 올뉴k7 3.3 1년차 접어드는데요...
승차감만 따지자면 스알타다가 K5만 가도 무방한데요...
스알에 튜닝하신다고 1천정도 바르셨다면,
K5를 터보 사신다 하셔도, 또 튜닝 하실텐데...
서스 하고 하면 승차감은 또 안드로메다로 갈것 같은.....
어느 차를 사더라도 분명 차에 손을 대실것 같은데... ㅎㅎㅎ
진짜 편한걸로 치면 중형과 준대형의 차이는 있습니다.
nvh (방음,바닥소음,노면소음,풍절음)도 달라요,,,
차급에 따라 미세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K7 이랑 그랜져도 약간의 셋팅이 다르게 느껴졌습니다(본인 의견)
그랜져가 약간 더 푹신하게 느껴지더군요...
좋은경험했다 생각하려구요
이제30살이라 그랜저는 아직안어울릴것같아서요
실내외 둘다 제취향은아니네요ㅜ
재미k5터보
단순이동수단으로타고싶습니다
단 장거리든 단거리든 편하게 그럼 무조건..k7이겠죠....?
2.0터보가 3.0자연보다 연비는 좋아요
감성과 고배기량 자연흡기의 로망을 누리려면 k7
유류비 고민안하시몀 k7
단순운전재미이신지요??
좀 밟고싶을때만 스포츠하면 반응도 좋아지고 서스도 딱딱해집니다.
K5 2.0터보알아보신다면 무조건 GT로 사세요.
제차 타던차 아직 안팔렸더군요...ㅎㅎ 셋째때문에 기변했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차 였습니다.
그래봐야 5분도안넘겨서 고민이되네요
아닌가?! 매물본거같아서요ㅎㅎㅎ
트림이3가지있던데 GT는매물도잘안보이고;;
스웨이드 블랙천장마감, 사운드제너레이터, 엔진룸 호스 실리콘 컬러호스, 고성능 에어필터, 스팟도어램프?
8단이 아쉽긴해도 개선형 스포츠형 6단? 기어였고..
옵션 OZ휠 등등뭐 이것저것 많았지만 특징적인 것은 그것이였고 GT브레이크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현재 튜닝시장에서는 괜찮은 성능이라 예전 XG 2p 국민 브레이크 만큼 바통 이어가는 거 같구요.
차값이 옵션 조금 넣으면 대략 3600넘어가서 선택하시는 용자들이 없었습니다.
잠시 팔리고 단종됐구요ㅋ
전 gt라인이런데도 전자서스가 기본인줄알고
혹시알아보다 구입이라도했으면 큰일이군요..
근데제가 키가190이라 현제스포티지는 헤드룸이 주먹하나면 k5 회사형차앉아보니 손바닥하나정도라 k7선루프없는모델 한번앉아보고 결정하지싶어요ㅎ 답변감사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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