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투싼 가솔린에대해 문의할게요
1. dct라 불편할수 있다라는데 내용이 울렁거린다라는데 어느분은 이거 때문에 괜히 샀다라고
하고 어떤분은 별거 아니다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느분 말이 맞는지 현재 타고계신분 의견좀 여쭙니다
2.유지관리가 스포티지 가솔린보다는 까다로와서 장기적으로 오래타려면 스포티지 가솔린
타라는데 이게 어떤의미로 장기적으로 스포티지가솔린이 좋다라는건지 구체적으로 답변좀요,,,,
투싼은 어떤면에서 유지관리가 어렵다라는 건가요?
현대 투싼 가솔린에대해 문의할게요
1. dct라 불편할수 있다라는데 내용이 울렁거린다라는데 어느분은 이거 때문에 괜히 샀다라고
하고 어떤분은 별거 아니다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느분 말이 맞는지 현재 타고계신분 의견좀 여쭙니다
2.유지관리가 스포티지 가솔린보다는 까다로와서 장기적으로 오래타려면 스포티지 가솔린
타라는데 이게 어떤의미로 장기적으로 스포티지가솔린이 좋다라는건지 구체적으로 답변좀요,,,,
투싼은 어떤면에서 유지관리가 어렵다라는 건가요?
이를테면 수동차들은 출발시 반클러치를 쓰다가 속도가 붙으면 클러치 떼고 동력전달이 이뤄지는데 이런거 신경안쓰고 냅다 가속페달 꾹 밟으면 클러치 급하게 떼는거마냥 울컥거리게 됩니다.
주차할때도 마찬가지. 페달만 2개인 수동차 몬다는 느낌으로 접근하면 큰 문제 없습니다.
2. 위에 말한 수동차 특유의 미션느낌을 이해하지 않고 일반 오토차 몰듯이 d에서 푹푹 밟고 다니기엔 6단 토크컨버터 미션 들어간 스포티지가 낫다는 점입니다.
터보모델이 아닌 자연흡기 엔진도 관리 측면에서 한결 편하구요.
정리하자면, 터보,dct의 특성을 이해하고 운행할수있다면 투싼. 그렇지 않다면 스포티지.
타다보면 적응됨
첨에 발조절 못해서 말타긴했는데
타다보니 발이 알아서 적응해서 똑같은 오토에여
수동차 이해까지나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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