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만에 쓰는 시승기네요!
이얼마만인지 ㅎㅎㅎ 정말 신나는마음으로 시승을 시작했습니다.
올 겨울부터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바쁨이었네요
일하다보니 여름 더위가 한창이네요 ㅋㅋㅋ;
세월이 정말 빠릅니다 ㅠㅠ
어쨋든머 시승을 하게되었구요
차량스펙은 2.5T 4륜구동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 인테리어에 에쉬그레이 바닐라 베이지 투톤에 가니쉬는 업사이클링 버치파인라인 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에 20인치 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에
옵션은 플로팅휠캡이랑 ppf빼고 다 들어가 있네요!
저는 사실 은색 극혐했거든요
10년전쯤엔 관리하기 제일 좋다고 은색만샀잖아요?
그게 너무 싫은거에요
지금으로 치면 쥐색같은 느낌이죠
근데 오랜만에 은색을 보는데 색상이 살짝달라서그런지 이뻐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을찍는데 사진빨도 정말 잘받습니다 ㅋㅋㅋㅋ
아아 그러고보니 저 폰바꾸고 처음쓰는 시승기네요
예전엔 똥폰으로 찍었는데
이제 울트라니까 조금은 더 잘나오겠죠??
아님말구요
암튼 세빌실버라는 색상이 정말 매력덩어리더라구요
예전의 그 은색도 아니지만
암튼 저는 그렇게 보이더라구요
약간 크롬 도금처럼 나온거같기도 하네요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라디에이타 그릴과 범퍼가 변경되었는데요
하단그릴이 스포츠팩과 흡사하게 바뀌었더라구요
제가탄 시승차는 스탠다드 모델이지만 기본적으로 스포츠팩같은 느낌을 줍니다.
인테리어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가장큰 차이는 27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리어범퍼도 스포츠팩의 범퍼와 비슷하지않나요?
돌출형 머플러는 신형으로 오면서 사라지고 매립형 머플러로 변경되었네요
요즘 신차들이 다들 머플러를 매립형으로 바꾸는 이유가 있을까요?
배출가스는 똑같이 나올텐데 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배기가스가 겨울에 후방센서에 반응해서 그런가..
저는살짝 아쉽네요?
처음 장거리를 뛰어봤습니다.
서울에서 강원도까지 주행했고,
부드러운 주행감이었어요
출력이 빼어나게 높은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족한출력도 아니고, 딱 적당하고 부족함 없는 수준이었어요
이래서 중장년층이 많이 타는구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장거리 주행은 정말 편안했습니다.
첨엔 이차가 3.5인줄알았는데
약간 엔진사운드가 4기통느낌이 나네..?
하면서도 6기통이라 잘나가네.. 하다가도
원래 3.5가 이정도밖에 안나갔나?
하다 알고보니 2.5라는걸 알았을때
약간 충격이었습니다 ㅋㅋㅋㅋ
나 왜 구분못해? 이러면서
봄부터 지금까지 귓구녕 터지는 농기계 트럭만 타다보니
더더욱 그런거같아요
저는 어떤 배경이랑도 잘 어울리는 이 세빌실버가 정말 이쁜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아가를 데리고 갔는데 아가가 바다를 너무 싫어해서
사진몇장찍고 미시령으로 왔습니다.
한여름 미시령은 진짜 시원해서 갈만 한거같아요
이 물침대를 타고 the long~~ and winding road~ 빰빰
를 타면 어떨까 하면서
미시령 옛길을 주행했는데요
생각보다 단단하고 쏠림도 없었어요
보통 뒷자리에 사람이 타면 출렁임도 크고
차량기동도 떨어지는데
생각보다 출렁임없이 단단했구요
코너도 제차랑 큰차이가 없이 잘 돌아나가지더라구요
하체도 생각보다 단단해서 통통 튈때도 있었고
그렇다고 시도떼도없이 통통 튀진않지만
큰 어느정도의 충격은 다 흡수해 주다보니
하체가 참 맘에들더라구요
저처럼 어른들을 가끔 모시거나 패밀리카로 타는사람들은
두마리토끼를 잡아야하는데
참 괜찮은 모습이었습니다.
현대차랑 제네시스랑 도장면을 보면
생각보다 차이가 꽤 나더라구요
클리어가 엄청두꺼워보이고
광택도 더 잘나는것같아요
년식이 좀 되더라도
유지가 잘되는거같구요
그릴의 변화가 생각보다 크게 느껴지네요
요즘 제네시스들은 MLA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나오는데
지능형헤드램프를 작동시키면 촌놈이라그런지 참 신기하더라구요
페리전 모델도 지원했지만
체감상 렌즈가 많다보니 더 섬세하게 비춰준다는 생각을 갖게 되더라구요
이중메쉬 크레스트 그릴이 요즘출시되는 제네시스들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아, 스마트 크루즈 저아크릴판
신형그릴에 있으니까 있는지 없는지 티가 별로 안나는거같더라구요
스포츠팩과 흡사한 하단그릴 저는 맘에드네요 ㅎㅎ
MLA (micro lens array)
펜더 턴시그널 엄청밝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차체와 램프류들이 평평하게 조립되어있어서
디자인 퀄리티가 높은거같아요
제네시스가 좀 달라보이는 이유가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4p브레이크와 신규 디자인된 20인치 휠입니다.
4p브레이크 성능 정말 좋더라구요
답력도 민감하지않고 적당했고
그렇다고 밀리지도 않았고
원할때 원하는만큼 멈춰주어서 만족스러웠어요
보통 급제동할때 급하게 서면 풀브레이크를 하는데,
이차를 타다가 제동을 하면 동승자들의 관성의 법칙을 못느끼게 하고싶어져서
제동하다가 브레이크를 살짝 풀어서 부드럽게 멈추도록 해도
여유있게 설 수 있었어요
한번찍어봤구요
아까말씀드린 램프류의 평탄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저는 현빠로서 이런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테일램프 너무 이쁘고
신규디자인 휠도 조화로운거같아요
신경쓰고 안본것도 있지만
이 아크릴 참 잘 숨어있는거같아요
저는 입체적인 앰블럼을 선호하긴하지만
슬림한 앰블럼도 보다보니 이쁘고 고급스러운거같아요
아까 도장이 좀 다른거같다고 했잖아요
이 사진처럼 보일때 그런생각을 한답니다..ㅎ
또 가족들이랑 좋은곳에 갔는데요
단풍이 벌써 피었길래 한번찍어봤어요
디자인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곳 참 멋진것 같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았구요
하늘과 가장 가까운곳
차타고 높은곳에 올라오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하늘나라같아요 음?
국산차를 산다면 꼭 제네시스사고싶어요
세빌실버 이쁘지않아요?
자 이제 인테리어 사진들을 올려볼건데요
바닐라베이지라는 색상이 정말 밝습니다.
보기너무좋고 때타도 갖고싶은 인테리어에요
인테리어 디자인의 가장큰 변화는 27인치 모니터인데요
자동차에 27인치 모니터 들어가는 세상이라니
나때는말야 7인치 모니터면 개큰거였어
6.5인치도 있었는데
갑자기 20인치 늘어나는게 맞나요?
암튼 실내 넘이뻐요 가죽도 많이쓰이고
마감도 좋아요
2열에 14.6인치 모니터가 2개나 있구요
전동통풍시트까지 적용되어있어서
추후 구매한다면 넣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다들싫어하던 럭비공도 이제 경기장 밖으로 사라졌어요
가죽감싸기 위에 자리잡은 앰블럼도 보기좋아요
메모리시트 버튼과 윈도우 리어 선블라인드 버튼이 아래쪽에 있구요
공조기 오디오 버튼이 하이그로시인데
각도때문인지 지문이 별로 안보입니다 ㅎㅎ
트렁크 공간은 이정도구요
구형과 달라진점은
빨간조명이 생겼네요
이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가로바가 뒤쪽에 있어서 개방감이 더 좋더라구요
2열 센터콘솔 컨트롤러 통풍열선 전동시트와 2열모니터 조작이 가능합니다
2열 3존공조기가 있는데
이제 바람세기와 온도를 독립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베이지 인테리어 정말 이쁘지않나요
2열시트 쿠션부에 스피커가있나요? 신기합니다
2열 컴포트 목베개와 전동시트 통풍시트가 적용되어있었는데요
목베개는 푹신해서 좋았고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 등받이가 뒤로 움직이는데
그렇게 사용하면 편하더라구용
듀얼모니터는 LG 스마트 TV랑 똑같으면서 화질도 정말 좋습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팩이 들어갔는데
일반사운드보다 소리가 풍성하고 다양하게 들리고
액티브 로드노이즈 컨트롤이 같이 들어가서
차량타면서 소음에 대한 불만이 없었어요
보통은 새차라도 이런소리 저런소리 약간 미미한 소음이 있는데
소음에 대해서 큰 불만이 없었을정도로 조용하더라구요
리어 도어트림엔 파이핑이 들어가서 이뻣구요
베이지실내랑 가니쉬랑 조합이 잘 맞는거같아요
무선충전패드인데
초창기 모델들은 충전유지라고해도 과언이아닌데,
왜냐하면 배터리가 없을때는 몇시간을 충전해도 10프로나 차려나..?
0프로에서 채우려면 정말 완충은 힘들었어요
요즘에 적용되는 무선충전기는
고속으로 충전이 되서 배터리가 없어도 충전이 잘 되고
완충까지 가능하더라구요
유선보다 느려도, 완속과 고속충전기의 중간정도 속도입니다
바닐라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는 정말 밝고 화사한데
생각보다 오염에 오염이 엄청나진 않더라구요
흰옷도 잘 빨아서 입으면 깨끗하게 입을수있듯이
잘관리해서 깨끗하게 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동승석도 에르고 모션시트가 들어가서 장거리 주행 1시간마다 허리디스크 보호기능이라며 맛사지를 해주고
방향이 많아서 체형에 맞게 조절이 됩니다.
동승석도 메모리 시트가 적용되서
문열면 뒤로가고 타면 앞으로 옵니다
하이그로시가 적용되었는데
조그셔틀로 대부분 조절하다보니
생각보다 지문이 덜 뭍었고
각도가 아래쪽이라
지문이 뭍어도 약간 숨어있어서 잘 안보이더라구요?
마감이 좀 잘되어있는거같아요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 퀄팅 파이핑 나파가죽이 적용되어있어요
시트포지션이 생각보다 낮은데
루프도 낮아서 높다는느낌이 들어요
사운드패키지 디자인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전엔 렉시콘이었던거같은데 바뀐거같네요
1열도어트림
메모리시트와 사운드팩 디자인입니다.
스피커 커버가 구형과 다르구요
야간 앰비언트 색상은 아쿠아블루펄색상이구요
다른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앰비언트 위치가 바뀌었고
인테리어랑도 잘 어울려요
하단부 도어램프 2열에도 있구요
2열 모니터 14.6인치로 정말 크고 스마트 tv 처럼 어플설치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리모컨도 있구요
여름만되면 에어컨 냄새가 안좋은데
자동건조 기능이 있으니 참 좋았어요
추후관리에도 좋을거같구요
이상 G80 8일간 1500km 시승기였습니다
일주일간 타본 총평입니다.
먼저 퍼포먼스
2.5T기본 엔진이지만
정숙함이 좋았습니다. 액티브 사운드켜고 설렁설렁다니면
저는 3.5랑 구분을 단번에 못하겠더라구요
출력은 300마력이지만 그런대로 괜찮게 나가고 토크감도 괜찮았어요
교통법규에 어긋남없이 교통법규대로만 탄다면 전혀 부족함이 없고 오히려 넘칠듯요
하지만 저는 3.5면 만족스러울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그런대로 나가고 연비는 시골길 8-10 고속도로 10-12정도 보면되겠습니다.
제원상 3.5랑 연비차이 엄청나지않는데 3.5가 좋을듯요
주행감은 탄력을 잘 받습니다.
s90가끔 타보면 차가 탄력을 받아서 엑셀 안밟아도 스르륵 나가는데
그거랑 비슷하게 나갑니다. 정속주행이 잘되는느낌
타다보면 속도 떨어지고 쉬프트다운해서 올리면
또 떨어지고 또올리는 그런악순환없이
정속주행 특정 속도의 유지가 잘 됩니다.
또 가속시엔 팍 튀어나가기보단 서서히 나갑니다.
타보면 아실거에요
4륜이라그런지 회전반경이 살짝 넓은느낌입니다.
핸들도 어느정도 락이 걸리는듯해서
개인적으로 산다면 2륜 스포츠팩을 살거같아요
이유는 스포츠팩은 lsd가 있어서 겨울에 윈터끼면 어느정도 커버도 될거고
디자인적으로도 이쁘면서도 후륜조향 시스템이 있어서
회전반경이 좁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저라면
그조합이 좋을거같더라구요
승차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에어서스는 아니지만
리어서스펜션을 잘 잡아주더라구요
없는차량과 차이가 꽤있어서 넣는게 좋을거같더라구요
승차감은 좋았어요 서스펜션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승차감도 좋지만 출렁거림없이 단단하고 코너를 돌아도 쏠림이 준중형차 처럼 덜합니다.
스포츠팩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실내공간
다소 좁을수는있지만 시트가 편해서 나쁘진않았습니다 장거리 주행시에
동승자들은 다리뻣고 눕는게 최고지만
세단인걸 감안하면 실내공간 적당하다고 느껴졌어요
갠적으로 바리바리싸들고 다니는거 싫어해서
세단타고 여행이 좋더라구요
어쨋든 일주일동안 시승을 해봤는데
좋은차들 많지만 부품수급이나
자가정비 할 수 있는 국산차라서
큰 장점인것 같아요
네이버 카페 '현대모터클럽'으로부터 시승차를 지원받았습니다.
국제축구경기가 가능할정도의
드넓은 정원은 언제봐도 대단합니다..
불업읍니다..
싸인 안하실거죠??
추천 2개 접니다..*.*;;;
감사합니다
통풍시트를 위한 배기구 혹은 흡입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실내는 훨씬 예뻐졌어...
그래서 제가 산다면 꼭넣을거같습니다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