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은 동북아 대비가 아니라 한미상호 방위조약에 의거 한반도 유사시를 대비하기 위한 병력입니다. 즉 한반도 대응 전용병력입니다. 이병력으로 타국의 군사 대응하는건 말이 안되는게 주한미군 주둔 비용은 미국과 대한민국이 부담하고 있는거지 다른 나라가 부담하고 있는건 아닙니다. 만약 타국의 대응을 위해 주한미군을 전용하려면 미국의 독단으로 불가능 하고 이는 주일미군과 다른 특징 입니다. 주일미군거 인근 거점(일본)을 방어 하긴 하나 그건 여러 임무중 일부분 입니다. 미군의 동북아 군사활동 대응을 위한 거점이자 태평양 최전방 거점이 주일미군 입니다.
또한 주한미군은 UN과 전혀 상관이 없고 UN군의 휴전선 일대 소규모 다국적군이 파병중인 상태 입니다.
그리고 일본과 우리나라는 미국이 껴있다 보니 같은 진영에 속할뿐 절대 동맹국이 아니고 미군의 요청에의해 군사협력을 하는 사이일 뿐이니 매국노 놈들이 동맹국인양 외곡며 일본의 한반도 병력전계를 넘보는데 이거 싸인 하는 순간 미래에 일본 재침략을 합법적으로 용인하게 되는거라 ㅈ될수 있습니다.
한일 군사동맹혹은 일본의 한반도 군사활동 허용이 왜 위험하냐, 만약 매국노 한놈이 현정권의 부당을 주장하며 일본 군사력을 몰래 끌어들여 쿠대타 성공후 집권. 이후 합병에 싸인하면 합법적으로 한나라를 꿀꺽 하는것.
군사동맹이란 함부로 하는건도 아니고 특히 뒷통수 때릴 국가랑 하는건 더욱 아닙니다.
무슨 소설 같은 소리냐 하는 분이 있는데 그런 소설같은 일을 벌려 우리나라 꿀꺽한것이 일본이고 꼭 역사를 통해 대비못하고 어리버리 타다 꼭 똑같은일 되풀이 하는것이 인류 역사 입니다.
우리나라가 일본 병력지원 없다고 우리나라 하나 못지킬 군사력이면 군사력 증강이나 신경쓸 것이지 하여튼 병신같은놈 하나때매 쪽바리에게 나라 강탈할 껀덕지를 줄라고 하고 그핑게로 주한미군 차용할 이유만 만들어 주고 있으니.
도데체 생각이란 걸 하고 사는건지.
토착왜구당 새끼들이 툭하면 하는 말중 하나가
독도에 군대를 배치하자 이러는데.
이게 얼마나 개소리냐면.
우리 스스로 독도가 분쟁지역이다라고 인증해버리는 꼴이라는겁니다.
군대와 경찰의 구분도 못하는 새끼들이죠
토착왜구당 새끼들이 툭하면 하는 말중 하나가
독도에 군대를 배치하자 이러는데.
이게 얼마나 개소리냐면.
우리 스스로 독도가 분쟁지역이다라고 인증해버리는 꼴이라는겁니다.
군대와 경찰의 구분도 못하는 새끼들이죠
양안 전쟁 발발하면 주한미군은 무조건 참전해야 함. 한국정부의 허락 없이
스스로 외국인 커밍아웃 하나
동맹간의 계약이란 무거운 겁니다. 한국 동의없이 주한미군 맘대로 이동 될거 같나요?
아무리 집권정부에 따라 형식적인 절차로 끝날수도 있긴 하나 필수적 절차 입니다만?
왜 바뀌는지는 님이 찾아보길
미군장비?
지식? 무슨 개연성 인가요?
요즘 장비가 대북용이 아니라 대중국용이란 소리?
무슨 마피아 게임도 아니고
그렇다고 미군이 협의없이 맘대로 병력이동은 안됩니다만
장비를 바꾼다는게 무슨의미인지 몰라?
수송기로 수송할수 있는것과 없는것
힌트는 이걸로 되었냐?
ㅋㅋ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하는말이 있지?
대중국용 장비와 북한용 장비가 다른이유다
스트라이커 여단으로 교체되었죠
스트라이커여단이 뭔지는 검색하세요
아울러 코로나 시기때 의료품 지원 명목으로 대만까지 얼마나 걸리나 실제로 시험도 했었고요.
설마 일본이 지원 하리라 생각 하나요?
하게되면 미군에 하지 우리나라에게는 말만 지원이지 예전처럼 장사를 하겠죠.
지원을 합니다. 같은 개념으로, 625 때 일본이 우리를 지원했다는
개소리하는 것들이 있는데, 일본 정부가 지원결정해서 지원한게 아니고,
미군 점령하에 미군 명령에 의해서 지원한 겁니다.
동맹은 무슨....개풀 뜯는 소리지요.
견제하기위해 주둔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마도 양안전쟁이 발발하여 미국이 참전한다면 주한,주일미군도 같이참전하겠죠...
해외주둔 미군들이 순환배치되는 걸로알고있는데, 주한미군의 양안전쟁참전을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한 근거로 우리나라가 반대할 명분은 없다고 봅니다,,,
양안분쟁이 발생한후에 미국내 외교안보전문가들이 양안전쟁시 주한미군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째든 양국의 협의와 동의가 있어야 하는건 사실 입니다. 앞서 언급 했지만 그게 형식적 이더라도요
30년 되가는데, 무슨 아직도 북한이 우리를 인질전술 쓸 수준으로 보여요?
F35 조종사들 출동 안하고 공군관사에서 쉬어도 그 외 공군전력으로 제공권을
우리가 가져오는데?
있는 듯 합니다. 한반도, 즉 남북간의 평화와 중국견제는 별개 사안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는 오해가, 통일되면 미국이 무기 못팔아서 싫어한다랑 같은 맥락으로
보이는데, 통일되면 미국은 좀 더 적극적인 중국 견제가 가능한데 반대할 리가요.
남북의 평화적 통일이 미국에 해가 되는 부분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일본과 중국에겐
무쟈게 해가 되지만요.
당시 고종은 미국이 조선-대한제국의 수호신급으로 믿었음! 을사늑약이후에도 미국은 왜 우리편 안들어주냐면서 징징거릴정도로 국제정세에 우매 했음! 지도자가 똑똑해야되는 이유!
그로나 지금은 국민이 더 똑똑함!
친일파 처단을 은근슬쩍 스리슬쩍 지지 안하고 그들을 정부 및 기관 관리자로
새 국가를 이끌어갈 경력자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임명했다는 거....
우리나라에서 친일파를 완전히 척결하면, 미래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도의적이든 립서비스든, 미 정부의 사과를 받아야 하는 사안이죠.
애치슨 선언에 대한 오해로 625가 터진 것 만큼이나 우리나라를
독립 후 80년간 생존한 친일파들의 분탕질을 조장한 거나 같으니...
애치슨 선언에 대해서 2006년에 미 국무부 장관이 우리에게 '미국의 실수로
오판하여 625가 생겼다' 고 인정했거든요.
물론, 애치슨과 상관없이 김일성은 남침준비를 해온 것이지만, 애치슨이
거기에 부채질을 한 격이긴 했죠.
여튼, 그만큼 우리에게 힘이 없었으니 그런 꼴 다시 당하지 않도록
정신 단디 차리고 주권을 지켜야 하는데...아직은 불안불안 하네요.
그 기자도 실제 그런 고위 군인들과 인터뷰 했다 하구요.
지금 미국에서 한국에 바라는게 북한에 대한 내용이 아니고 중국,러시아를 상대로 한국이 무엇을 할거냐 이런걸 한국에 요구하는 상황인데 주한미군이 북한에게만 대응한다 하는건 조금 어거지 같네요.
물론 예전엔 그럴수도 있지만 주변 여건이 너무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한국 군 전력이 북한 상대로 질 전력이 아닙니다 핵 2~3대 맞고 시작한다면 모르겠지만
핵맞고 북한이 한국을 점령한다 이런 결과를 용납할 미국과 핵보유국들이 아니죠.
그거 가만히 두면 너도 나도 핵 가질 텐데 그러다 보면 나라가 아니라 무장단체 같은 곳도 핵을 가지게 될텐데 서방국가들이 이런 위험 두고 가만히 두겠습니까.
글고 김정은이 남한 먹었다 쳐도 유지가 될거 같습니까 ㅎㅎ
우스겟 소리로 사무실에서 점심 메뉴도 통일이 안되는데 김정은이 남한 먹고 지금 북한처럼 저리 나라 운영한다 하면 자기 스스로 독 품는겁니다. 지금 북한 인구가 2천만 좀 넘는 수준이라는데 5천만 남한을 먹고 독재로 다스린다?
가당치도 않구요 ㅎㅎ
김정은이는 그냥 지금 현 상태가 가장 좋은겁니다.
물론 중국이 대만에 들어갈시에 남한 주둔중인 주한미군 묶어 두기 위해서 북한을 압박하여 국지전 정도는 일으킬수 있다 보지만 그런 정도로 주한미군을 잡아 둘 수 있을가요?
코로나 핑계로 대만에 보급 시간까지 계산하고 있는데...
거기다 한국보다 일본에 힘실어 주고 있는 미국이 한국 입장 그렇게 따질거 같지도 않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