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유럽) 최대보험사인 독일의 CG Car Garantie 에서
최근 동안 지급됐던 자동차 보험금에 대한 아주 좋은 분석기사를 올렸습니다.
이를 2016년 5월 16일(월)에 독일 벨트紙 (Die Welt) 가 소개했습니다... ^^
* 2016년 5월 16일(월), 독일 벨트지 기사 링크
http://www.welt.de/motor/article155257065/Warum-Autos-heute-so-viel-haeufiger-Motorschaeden-haben.html
최근 몇 년동안에 걸쳐 중고차의 고장율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최근 몇 년동안에 걸쳐 출고된 신형차의 고장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 자료였습니다.
이같이 최근에 출시된 신형차들의 고장원인으로 지목된 1위는 바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신형차들의 배기량을 줄이고,
실린더(Cylinder) 갯수를 줄인 다운사이징(downsizing) 된 엔진에
터보와 같은 과급기를 장착한 것이 엔진의 수명과 품질에 악영향을 끼쳤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오랜 연식의 자동차가 아닌 2014년, 2015년에 출고된 신형 엔진의 자동차들을 대상으로
나온 조사결과라니 더욱 의외인데요..
중고차의 경우 출고댓수 대비 엔진고장율이 8.3%(2011년) > 10.1%(2014년) > 10.5%(2015년)
인데 반해...
최근 2014년 부터 출시되고 있는...
신형차의 경우 출고댓수 대비 엔진고장율이 7.9%(2014년) >>>> 10.5%(2015년)
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참고 : http://humandrama.tistory.com/1480
차는 무조건 신차가 진리다~! 이거 맞는 말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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