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f80/f82 m3/m4 가 2013년 하반기부터 출고되기 시작했는데요...
그리고 나서 무려 3년이 지난 2016 에도 아래와 같은 기사(article)가
미국에서 나오고 있는 점을 보더라도,
터보 엔진 대비 자연흡기 엔진... 특히 8기통 엔진의 m3 e92 모델은...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그 가치(value)를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16년 1월 8일(금)에 release 된 아래의 기사를 한번 같이 보시죠...
* 기사 출처 : http://www.torquenews.com/1084/video-8-reasons-why-e92-will-forever-be-classic-bmw-m3?page=1
8 reasons why the E92 will forever be the classic BMW M3
By Denis Flierl 2016-01-08 08:29
m3 e92 가 영원한 클래식 m3 가 될 수 밖에 없는 8가지 이유
Denis Flierl 작성, 2016-01-08 08:29
The fourth generation BMW M3 E92 was the most powerful to date. Why will the E92 forever be the classic in the
M3 family?
4세대 m3 인, m3 e92 는 현재까지 최고의 파워풀한 성능을 가진 자동차였다. m3 e92 가 BMW m3 자동차 계보에서 왜
영원한 전통을 가지게 될 모델인지를 알아본다.
< 이미지 출처 : http://www.velosdesignwerks.com/bmw-e92-m3-on-velos-wheels/>
The fourth generation M3 E92 was a big step up from the previous generation E46 for four reasons. BMW made it
lighter and faster for performance enthusiasts. BMW M GmbH cranked up the horsepower and made the new E92
lighter for improved performance. Why will the E92 go down in history as the model recognized as the
definitive M3?
4세대 m3 인 m3 e92 는 바로 직전 모델인, m3 e46 과 비교해서, 4가지 측면에서 커다란 진보를 이루어낸 모델이다.
첫번째, 훨씬 가벼워졌으며(경량화)
두번째, 마력을 훨씬 더 상승시켰다.
성능에 열광하는 매니아들을 위해 더 가볍고, 더 빠르게 m3 e92 를 만들었다.
BMW M Gmbh 자회사에서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력을 더욱 상승시켰고, 훨씬 더 가볍게 만들었다.
왜 m3 e92 는 완벽한 m3 를 대표하게 될... 역사적으로 중요하다고 인정될 수 밖에 없는 모델인가?
The other two reasons why the E92 was a big step up for the M3 were the addition of two more cylinders. It
came with eight-cylinders for the first time and it cranked out 420 horsepower. The new fourth generation M3
(2007-2013 ) was available as a coupe, sedan or convertible model. BMW M engineers made three improvements to
the new E92 that made it the fastest and lightest M3 to date. It was the V8 powerplant in the new M3 E92 that
will set this generation M3 apart forever because it's not coming back.
m3 자동차 계보에서 m3 e92 가 만들어낸 커다란 혁신으로 꼽을 수 있는 또다른 2가지 이유는, 세번째로... 기존 모델 대비 +2개의 cylinder 가 들어간 8 cyinder(8기통) 라는 점이다. 8 cylinder(8기통) 이라는 엔진은 m3 자동차 계보를 통해, 420 마
력의 성능을 뽑아내는, 역사적으로 첫번째 8 cylinder(8기통)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라는 것을 뜻한다.
m3 e92 모델에 이 8 cylinder(8기통) 엔진이 탑재됐다라는 것이 우리에게 주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데...
네번째로... 8 cyliner(8기통) 엔진은 다시는 생산되지 않을 엔진이기 때문에 (BMW M Gmbh 자회사에서도 공식적으로 발표) m3 자동차 계보를 통틀어, 영원히 유일하며 독보적인 모델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 Three weight-saving changes made to E92
The E92 came with new lightweight construction that included a lighter weight-saving front bumper, lighter
exhaust system and a carbon fiber roof that was introduced on the E46 CSL Edition. BMW engineers gained
valuable experience and brought the carbon fiber roof into full production in the E92. All these changes were
designed to save weight and translated to faster sprint times. All these technologies are seen today on the new-generation M3/M4.
* m3 e92 에 적용된 3가지 경량화 기술
m3 e92 는 아래와 같은 3가지 경량화 기술이 구현되어 있다.
1) 경량화된 프론트(앞) 범퍼
2) 경량화된 배기 시스템
3) m3 e46 CSL 버전에 첫 적용된 카본 루프
상기 3가지 기술은 모두 차량 무게를 줄여서 더 빠른 랩타임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 3가지 기술은 현재 M3/M4 에서도 볼 수 있다.
* A new power plant for M3 E92
Here's where the E92 will be set apart forever from every other M3 in past and future models. BMW M added two
more cylinders going from the 3.2-liter naturally**irated inline six-cylinder engine producing 338hp, to the
first-ever V8 offered in the M3. The 4.0-liter V8 pumped out 420 horsepower dramatically increasing power and
performance. BMW couldn't crank up the hp in the previous generation's inline six, so BMW stuffed the V8 under
the M3 E92's hood. It was an instant hit with performance enthusiasts.
* m3 e92 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엔진
지금부터는...
왜 m3 e92 가 과거의 m3, 그리고... 미래에 생산될 m3 계보를 통틀어서 유일한 존재가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BMW M Gmbh 는 "직렬6기통/자연흡기/3,200cc/338마력" 을 뒤로 하고, +2 cylinder(2기통) 을 추가해서, m3 에 사상최초로 8 cylinder 를 적용했다. 이로써, "v형8기통/자연흡기/4,000cc/420마력" 의 엔진을 이용해 성능과 힘에 있어 극적인 향상을 이루어냈다. BMW 는 기존 직렬 6기통에서 마력을 향상시킬 수 없었기 때문에, 본넷 아래 8기통 엔진을 장착한 것인데, 이는 극적인 성능에 열광하는 매니아들로부터 즉각적인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 8기통 자연흡기의 exhaust & engine sound >
* More V8 power for E92
Another new technology on the M3 E92 was the high rpm optimized double clutch automatic transmision. They had
to design a new gearbox to withstand the higher 8400 rpm revs of the new 4.0- liter V8. To go along with the
new V8-powered E92, BMW M in 2009, developed the M3 TTS Limited Edition racing version with only 135 examples
being produced worldwide. BMW put in an even bigger 4.4-liter V8 that cranked out 450hp. The track M model
would sprint from 0-62 mph in 4.4 seconds. BMW M then developed an even more exclusive M3 CRT for the sedan
variant and produced only 67 units globally.
BMW M went back to the 3.0-liter inline six for the new-generation models and found a way to get even more hp
with TwinPower Turbo technology. The M3/M4’s 3.0-liter delivers 11 hp and 110 lb. ft of torque more than the
naturally**irated 4.0-liter V8 direct-injection powerplant from the E92. This is what will set the E92 apart
from all other M3's and made it special for performance enthusiasts around the globe. The BMW M3 E92 will
forever be remembered as the classic M3 because it's the only V8-powered version and it’s not coming back.
* m3 e92 를 위한 더욱 향상된 8기통 파워
m3 e92 에 적용된 8기통만을 위한 또다른 신기술은 듀얼 클러치에 최적화된 고회전(high-revving) RPM 이다. BMW 의 M Gmbh 엔지니어들은 신형 엔진인 4,000cc/8기통 엔진이 발휘하는 8,400 RPM 이상의 고회전을 견뎌내기 위한 새로운 기어박스를 개발해야만 했다. 더욱 향상된 v형8기통 엔진이 장착된 m3 e92 를 위해 2009년, BMW 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135대의 한정판 모델인 m3 TTS 를 선보이게 된다. m3 TTS 모델은 0-62mph 를 4.4초 만에 도달하는 훨씬 더 강력한 450 마력을 발휘하는 v형8기통/4,400cc 엔진이 탑재되었다. BMW M GMBH 는 전세계적으로 67대만 판매한 특별판 모델인 m3 CRT 모델도 선보였다.
BMW M 은 신형 m3/m4 에서 다시 직렬6기통/2개터보/3,000cc 엔진을 적용해서 더욱 더 높은 마력을 만들어내는 엔진으로 m 모델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 하고 있다. 신형 m3/m4 는 직전 모델인 "v형8기통/자연흡기/4,000cc/420마력" 의 m3 e92 에 비해 조금 더 상승한 11hp 과 110lb 를 기록하는 모델이다. 바로 이점이... m3 e92 가 m3 자동차 계보에서 별도로 분리되서 생각해야 하는... 유일성과 독창성을 인정받게 되는 장점이 되며, 전세계 m 매니아들로부터 특별함을 인정받게 되는 최고의 장점이 되는 것이다. m3 e92 는 전통적인 클래식 m3 로써, 영원히 기억될 것인데, 이는 바로 "v형 8기통" 엔진을 장착한 m 모델이 m3 e92 뿐이기 때문이다...
물론... m3 e92 의 v형 8기통 엔진은 우리가 다시는 경험하지 못할 마지막 엔진이라는 사실 때문이기도 하다.
< 이미지 출처 : http://www.bmwblog.com/2015/04/22/5-reasons-to-buy-an-e92-m3/ >
하지만.족보도없는 국산차로
허벌튜닝해서 잡네못잡네는
어울리지 안을정도로
태생이 틀리놈은 확실함..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