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좋은 글을 1개 봤는데,
많은 분들에게 차량 선택에 있어 좋은 정보가 될거 같아
여기에 붙여 넣기 했습니다.
스포츠카는 무조건 신형이 좋다...
그렇지 않다라면... 자동차 회사의 엔지니어들이 뭐하러 일하겠느냐...
뭐 이런 말들로,
무조건 신형 터보엔진의 스포츠카(일반 차량 포함)가
좋다느니라는 말들을 여러분들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2014년 부터 출시되고 있는...
터보엔진이 달린 유럽에서 생산된 차들을 대상으로 나온 결과라니...
아래 조사결과를 잠시 보시면, 의외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유럽 최대 자동차 보험회사인 독일 CG Car Garantie 社 발표 자료. 2016.05.16)
아래 내용이 사실이니... 그렇다면... 자동차 회사 엔지니어들은 뭐하고 있는 건가요? @_@
m3, m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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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유럽) 최대보험사인 독일의 CG Car Garantie 에서
최근 동안 지급됐던 자동차 보험금에 대한 아주 좋은 분석기사를 올렸습니다.
이를 2016년 5월 16일(월)에 독일 벨트紙 (Die Welt) 가 소개했습니다... ^^
* 2016년 5월 16일(월), 독일 벨트지 기사 링크
http://www.welt.de/motor/article155257065/Warum-Autos-heute-so-viel-haeufiger-Motorschaeden-haben.html
최근 몇 년동안에 걸쳐 중고차의 고장율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최근 몇 년동안에 걸쳐 출고된 신형차의 고장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 자료였습니다.
이같이 최근에 출시된 신형차들의 고장원인으로 지목된 1위는 바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신형차들의 배기량을 줄이고,
실린더(Cylinder) 갯수를 줄인 다운사이징(downsizing) 된 엔진에
터보와 같은 과급기를 장착한 것이 엔진의 수명과 품질에 악영향을 끼쳤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오랜 연식의 자동차가 아닌 2014년, 2015년에 출고된 신형 엔진의 자동차들을 대상으로
나온 조사결과라니 더욱 의외인데요..
중고차의 경우 출고댓수 대비 엔진고장율이 8.3%(2011년) > 10.1%(2014년) > 10.5%(2015년)
인데 반해...
최근 2014년 부터 출시되고 있는...
신형차의 경우 출고댓수 대비 엔진고장율이 7.9%(2014년) >>>> 10.5%(2015년)
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참고 : http://humandrama.tistory.com/1480
참고해 보세요 ~ ^^;
< 최근 출고된(2014~2015) 신형 차들의 고장율 1위가 다운사이징 및 터보엔진 때문이라는 조사결과 >
* 출처 : 2016.05.16, 독일 Car Garantie 社 - 유럽 최대 자동차 보험회사
http://www.welt.de/motor/article155257065/Warum-Autos-heute-so-viel-haeufiger-Motorschaeden-habe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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