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식 (2021년 9월 등록) 벤츠 AMG GT 4도어 63 S 4매틱+ 모델을
판매합니다.
》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부메스터 오디오, 통풍 시트 포함 다양한
옵션
》639마력 V8 바이터보, 초고성능 스펙 AMG 4도어
쿠페
▶본 차량상태..
- 무사고 운행
- 77,300km 실주행
- 고급스러운 블랙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안정적인 주행 4륜구동 4매틱 시스템
- 제로백 3.2초, 639마력 8기통 4도어 쿠페
▶GT R보다 빠른 4도어 퍼포먼스 쿠페 GT63 S 4매틱 플러스..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포르쉐 파나메라의 새로운 경쟁자를 부르는 공식 이름이다.
비록 이번에 정확한 차체 크기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존의 AMG GT
2도어 쿠페보다 전장이 긴 건 틀림이 없어
보인다. AMG GT 4도어 쿠페는 기존 2도어 쿠페 모델과 달리 C-클래스,
E-클래스에 사용되었던 ‘MRA’ 플랫폼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외관 스타일은 상당히 유사하다. 허리가 길고 굵어졌으며
보닛 길이가 짧아졌고 눈꼬리가 정상적으로
내려왔다는 작지 않은 변화들이 있긴 하지만, 여전히 크고 촘촘한 파나메리카나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큼지막한 범퍼의 모양, 그리고 슬림한 테일라이트 등 디자인적으로 두 차는 닮은 구석이
많다.
독일
아팔터바흐(Affalterbach)의 AMG 공장에서 탄생한 최초의 4도어 스포츠 카는 4.0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 ‘63 S
4매틱 플러스’ 모델에서 최고출력으로 639ps(630hp)를 발휘한다. ‘63 4매틱 플러스’보다 54ps
강력한 출력과 10.2kg.m
강력한 91.8kg.m(900Nm) 토크로 0->100km/h 제로백을 단 3.2초에 주파한다.
최고속도는 315km/h에 이른다.
‘63 4매틱 플러스’의 제로백은 3.4초, 최고속도는 310km/h로 이쪽도 여전히
빠르다.
AMG
GT 4도어 쿠페에는 좀 더 대중적인 직렬 6기통 엔진의 ‘53 4매틱 플러스’ 모델도 존재한다. 이쪽은 전동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3.0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435ps(429hp), 최대토크 53kg.m(520Nm)를
발휘한다. 거기에 또 ‘EQ 부스트’
스타터-제너레이터로부터 22ps와 25.5kg.m를 부수적으로 얻으며,
0->100km/h 제로백은 4.5초에 주파하고 최고속도로는
285km/h를 기록한다.
‘63 S 4매틱 플러스’는 585마력을 발휘하는 AMG GT R보다 54마력 강력하다. 운전자 체중을
포함한 차량
중량은 2,120kg으로 490kg 가량 더 무겁지만, 무려 20.4kg.m 더 강력한 토크와 4매틱 시스템의
이점을
활용해 제로백 대결에서 AMG GT R을 0.4초 큰 차이로 앞선다.
V8
엔진에는 토크 요구가 적을 때 4개 실린더의 가동을 중지시키는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도 적용되었다.
한편 V8 모델에는 올-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고 6기통 모델에는 옵션 장착된다. 또 6기통 모델에는
스틸 스프링과 가변 댐퍼 조합의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 V8
모델에는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다.
AMG GT 4도어 쿠페의 대시보드는 12.3인치 크기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개를 하나로 연결시킨
‘와이드스크린 콕핏(Widescreen Cockpit)’에 의해 절반 가까이 점령됐다. AMG GT
2도어 쿠페의 것처럼
센터페시아는 뚱뚱하고 터빈 스타일의 에어컨 송풍구 4개가 중앙에 줄지어 있다.
시트는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구성으로 준비됐다. 기본 트렁크 룸 용량은 395리터. 만약 뒷좌석 시트를 모두
눕히면 짐칸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1,324리터로 확장된다.
▶구매시 유의사항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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